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89] Re: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유랑 [ke11keke] 797 읽음    2005-08-09 17:39
evergreen님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임시방편인지 이게 제대로 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떻게 되긴 되었습니다.

void __fastcall TfrmMain::CheckListBox3Click(TObject *Sender)
{
        for(int i=MAX_LINE_COUNT-1 ;i>=0;i--)
        {
            MsgMemo->Lines->Insert(0,UserMsg[CheckListBox3->ItemIndex].Message[i]);
        }
}

이런식으로 했습니다.
MAX_LINE_COUNT는 입력된 값에의한 상수이고요,

UerMsg [6][21]의 구조체 입니다.

시작부터 안좋은 편법의 길로 빠지는거 아닌지 참 걱정입니다.

여기에 관한 다른 의견이나 충고 남겨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그럼 이만..오늘도 야근 준비를 해야 겠습니다. (라면, 음료수 등 구비해야지요 ^^;;;)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 TMemo엔 전체 크기를 지정할 순 있지만  라인 단위로 크기를 한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 다만 당면 문제는 아래를 참조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int nI = 0;
:     Memo1->Lines->BeginUpdate();         
:     Memo1->Lines->Clear();
:     Memo1->Lines->Add( ++nI );
:     Memo1->Lines->Add( ++nI );
:     Memo1->Lines->Add( ++nI );
:     Memo1->Lines->Add( ++nI );
:     Memo1->Lines->Add( ++nI );
:     Memo1->Lines->Add( ++nI );
:     Memo1->SelLength = 0;                    //
:     Memo1->SelStart  = 0;                      // Caret 위치 재지정
:     Memo1->Lines->EndUpdate();        
:   }
:
: 행복하세요.
:
:
: 유랑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빌더를 인제 막 시작한 왕초보 입니다. (__)
: :
: : 장마도 다 지났는데..비가 계속 와따리 가따리 하네요...
: :
: : TMemo 박스에서 라인수를 지정하는 방법 부탁드립니다.
: :
: : 체크박스 <--> 메모박스 로 메세지가 와따갔다 하는건데요..
: :
: : 메모박스 -> 체크박스로 갈때는 문제가 없는데... (1라인으로 쭉~ 입력됨)
: :
: : 체크박스 -> 메모박스로 갈때 6라인 짜리 1열이 가면 커서가 마지막 7라인에 가거든요.
: :
: : 그래서 맨위 한라인이 없어지는것 처럼 보입니다. (메모박스는 6라인 20열 으로 고정)
: :
: : 결론적으로 6라인 이상 갈수없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 :
: : 지금 그거때문에 미칠껏 같습니다.
: :
: : 덧 붙여서... 한 라인만 쓰기 금지 같이 만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 : 예를 들어 첫번째 라인만 못쓰고 그 뒷 라인부터 쓸수 있는 방법 이에요..
: :
: :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385 [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유랑 771 2005/08/09
41388     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evergreen 905 2005/08/09
41389         Re: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유랑 797 2005/08/09
41392             Re:Re: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evergreen 983 2005/08/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