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54] Re:Re: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런데 Image1박스에있는 그림을 메모리상에서 ...
유영인 Cuperido [cuperido] 876 읽음    2005-08-07 01:52
Image는 메모리에 올려놓고, 객체 해제시에 그림이 자동으로 해제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그림을 불러 오시려면 Image1->LoadFromFile 하시면 되고요,
이미지 자체가 필요 없으시면 Image1을 delete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림이 없는 이미지 자체도 어쩌면 필요가 없겠죠)

그림만을 해제 시키시려면 Image1->Picture->Bitmap->FreeImage 였나..
(지금 외출 중이라 빌드가 없어서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
를 하시면 되고  Image1->Picture->Bitmap = NULL; 도 함께 넣어주시면
포인터 연산 착오도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cuperido

새내기 님이 쓰신 글 :
: 아 대단히 감사합니다.
: 많은 힌트가 되었습니다.
: 꾸벅... ^.*
:
: 그런데, image1박스에 그림이 기존에 존재하는데,
: 새로운 그림을 이미지 박스에 쓰려고해요
: 그럼 기존에 있던 그림도 없어지고 확실하게
: 메모리상에서도 제거해주는 명령어를 한뒤에
: 새로운 그림을 불러오고 싶은데,
: Image1->Picture->NULL로 하면 왠지 메모리상에서
: 잔상이 남아있어요...
:
: 어떻게 좋은 방법없을까요??
: 한번더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349 스크롤박스에 수직스크롤바를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 나타내기 그리고... 새내기 848 2005/08/06
41350     Re:스크롤박스에 수직스크롤바를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 나타내기 그리고... 유영인 Cuperido 1143 2005/08/06
41352         Re: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런데 Image1박스에있는 그림을 메모리상에서 ... 새내기 749 2005/08/06
41354             Re:Re: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런데 Image1박스에있는 그림을 메모리상에서 ... 유영인 Cuperido 876 2005/08/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