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API를 이용하여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커서 100x100 으로 이동
SetCursorPos(100, 100);
// 왼쪽 마우스 클릭.
mouse_event(MOUSEEVENTF_LEFTDOWN, 0, 0, 0, 0);
mouse_event(MOUSEEVENTF_LEFTUP, 0, 0, 0, 0);
메시지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Winsight나 Spy++ 등을 이용해서 해당 메시지를
알아낸 뒤, 그 메시지를 SendMessage 로 그 어플리케이션 핸들 (FindWindow로 찾아서)
로 보낼 수 있습니다.
cuperido
컴초보117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매일 계시판에 와서 고수님들의 글을 보고 이제는 제법 코딩도 할줄 알게 되였습니다.
:
: 오늘 처음 질문을 올리니 고수님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봐주세여.
:
: 현재 제 컴에서 한창 실행중에 있는 임이의 애플리캐션에 강제적으로 여러가지 마우스이벤트처리를 주어 그 애플리케션을 조종해보려고 합니다.
:
: 제가 넘 초보라 어떻게 시작했으면 좋을지 방도부터 대주세여.
:
: 고수님들의 방조를 바랍니다.
:
: 저는 씨 빌더 5.0을 사용하고있습니다.
:
: 좋은 하루 되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