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mage에 Graphics::TBitmap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당연 호환은 가능합니다.
다만, Graphics::TBitmap 은 단지 Bitmap 을 넣는 저장소일 뿐이고,
화면에 표시하거나 기타 여러가지 작업들은 API 나 해당 Graphics::TBitmap 에
있는 메소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TImage의 경우에는 화면 표시 부터 이벤트 이런 것이 한꺼번에
담겨있는 컴포넌트이고요.
TImage의 경우에는 Graphics::TBitmap 뿐이 아니라, JpegImage 도
호환할 수 있는 Graphic도 있고 외부 모듈 설치시 다른 이미지 포맷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내부적으로 Bitmap 이미지 처리만을 하시려면,
당연히 Graphics::TBitmap 이 상대적으로 속도도 빠르고 좋겠고요,
외부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TImage가 편합니다.
cuperido
아피 님이 쓰신 글 :
: 어느 일하는 곳에서 소스를 보던중 의문이 생겨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 비슷한 역활을 하는것 같긴 한데 정확히는 모르겠더군요.
: 어떤때에 Graphics::TBitmap를 사용하는 것이고
: 어떤때 TImage를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 그리고 둘사이에 호환성이 있는지도 궁금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