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262] Re:Graphics::TBitmap 와 TImage 클래스의 차이점을 자세히 좀 가르쳐주세요.
유영인 Cuperido [cuperido] 1016 읽음    2005-07-29 14:50
TImage에 Graphics::TBitmap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당연 호환은 가능합니다.

다만, Graphics::TBitmap 은 단지 Bitmap 을 넣는 저장소일 뿐이고,
화면에 표시하거나 기타 여러가지 작업들은 API 나 해당 Graphics::TBitmap 에
있는 메소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TImage의 경우에는 화면 표시 부터 이벤트 이런 것이 한꺼번에
담겨있는 컴포넌트이고요.

TImage의 경우에는 Graphics::TBitmap 뿐이 아니라, JpegImage 도
호환할 수 있는 Graphic도 있고 외부 모듈 설치시 다른 이미지 포맷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내부적으로 Bitmap 이미지 처리만을 하시려면,
당연히 Graphics::TBitmap 이 상대적으로 속도도 빠르고 좋겠고요,
외부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TImage가 편합니다.


cuperido


아피 님이 쓰신 글 :
: 어느 일하는 곳에서 소스를 보던중 의문이 생겨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 비슷한 역활을 하는것 같긴 한데 정확히는 모르겠더군요.
: 어떤때에 Graphics::TBitmap를 사용하는 것이고
: 어떤때 TImage를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 그리고 둘사이에 호환성이 있는지도 궁금 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259 Graphics::TBitmap 와 TImage 클래스의 차이점을 자세히 좀 가르쳐주세요. 아피 837 2005/07/29
41262     Re:Graphics::TBitmap 와 TImage 클래스의 차이점을 자세히 좀 가르쳐주세요. 유영인 Cuperido 1016 2005/07/29
41267         Re:Re:감사합니다. 또 다른 질문하나만 더 해도 될까요? 아피 754 2005/07/29
41268             Re:Re:Re:감사합니다. 또 다른 질문하나만 더 해도 될까요? 유영인 Cuperido 792 2005/07/29
41270                 Re:Re:Re:Re:^^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피 840 2005/07/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