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007] 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황경록 [mpbox] 1191 읽음    2005-07-13 11:57
-.0

32bit 프로그래밍에서는 far 포인터는 의미가 없습니다.
모든 포인터가 32bit 형이기 때문이죠.

참고적으로 far 포인터는 16 비트 세크먼그 먼트 주소 + 16 비트 옵셋으로 구성되는데

이를 염두하여 컨버팅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부분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무시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윤성 님이 쓰신 글 :
: 우연히 도스용 프로그램을 윈도우용으로 바꾸게 되었는데..
:  FP_SEG ,FP_OFF  이거 변환 부분에서 막히네요..
:  이걸 윈도우용으로 바꿀려면 어떻게 바꾸어야 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  FP_SEG() 에 대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
:  FP_SEG()                Get or Set Segment Portion of a Far Pointer (Macro)
:
:  #include   <dos.h>
:
:  unsigned   FP_SEG(longptr);
:  void far   *longptr;                    Long pointer to memory address
:
:     FP_SEG() gets or sets the segment portion of the far pointer
:     'longptr'.
:
:        Returns:     An unsigned integer representing a segment address.
:
:          Notes:     FP_SEG() is a macro.
:
:    Portability:     MS-DOS only.
:
:    -------------------------------- Example ---------------------------------
:
:     The following example gets the segment and offset portion of a far
:     pointer and increments the offset by one.
:
:            #include <dos.h>
:
:            char far *ptr;
:            unsigned int seg_val, off_val;
:
:            main()
:            {
:                seg_val = FP_SEG(ptr);
:                off_val = FP_OFF(ptr);
:                FP_OFF(ptr) = ++off_val;
:                printf("%04x:%04x",seg_val,off_val);
:            }

+ -

관련 글 리스트
41006 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이윤성 1119 2005/07/13
41007     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황경록 1191 2005/07/13
41009         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이윤성 1135 2005/07/13
41012             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evergreen 1080 2005/07/13
41015                 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이윤성 1006 2005/07/13
41021                     Re: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evergreen 925 2005/07/13
41027                         Re:Re: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이윤성 978 2005/07/13
41011             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방태윤 956 2005/07/13
41013                 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황경록 940 2005/07/13
41014                     Re: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이윤성 879 2005/07/13
41017                         Re:Re: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황경록 921 2005/07/13
41018                             Re:Re:Re:Re:Re:Re:Re:dos 용 FP_SEG ,FP_OFF 를 어떻게 window용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이윤성 933 2005/07/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