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ket 통신은 기본 지식 + 경험이 상당히 많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잘 되리라 생각하고 수 년을 사용하던 프로그램도 면밀히 검토해 보면 일부 Packet를
유실하게 작성했다거나 또는 예외처리(특히 끊김 처리)에 문제가 있다거나 등등.
님의 경우처럼 수 주일을 소비해서 디버깅 하셔야 할 상황이면 시간을 투자해서
Socket에 대한 공부를 조금 더 하시는 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아님 이전에 말씀 드렸던 Component를 사용할
것을 심각히(?) 고려해 보세요). --;
아래 URL은 WSAAsyncSelect에 대한 함수 설명입니다. 참조하세요.
http://crab.chungbuk.ac.kr/%7Ejchern/WSAAsyncSelect.html
즐~
초보자 님이 쓰신 글 :
: 답변 정말로 감사드리구요.
: 자꾸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
: log 저장부분은 소스에 추가 했습니다. (세심하게 소스까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의문이 connect가 blocking mode 라도 처음에만 연결시도하고 그 이후에는 하지 않거든요.
: (재연결부분은 막았습니다.) 그런데도 나중에 "응답없음" 이 나올수 있는지요?
:
: 그리고 Conncet 부분을 Nonbloking mode 로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요?
: 아래처럼 전에 했었는데 실제로 연결이 안되어 있는데 연결로 표시되어서 지금처럼 바꾸었습니다.
: 아래 소스도 Blocking mode 인가요? (잘못된 부분은 있는지요?)
:
:
: int cSockUtil::connect_sock(char *szipaddr, int nport, int n)
: {
: int nret;
: String str;
:
: if(cli_conn > MAX_CLIENT) // MAX_CLIENT 최대 장비수
: return 1;
:
: cli[n].cli_sock = socket(PF_INET, SOCK_STREAM, IPPROTO_TCP);
:
: cli[n].cli_addr.sin_family = AF_INET;
: cli[n].cli_addr.sin_addr.s_addr = inet_addr(szipaddr);
: cli[n].cli_addr.sin_port = htons(nport);
:
: nret = WSAAsyncSelect(cli[n].cli_sock, frmMain->Handle, NULL, FD_CONNECT);
: if(nret == SOCKET_ERROR)
: return -1;
:
: if((nret = connect(cli[n].cli_sock, (LPSOCKADDR)&cli[n].cli_addr, sizeof(cli[n].cli_addr))) == SOCKET_ERROR )
: {
: if((nret = WSAGetLastError()) == WSAEWOULDBLOCK)
: {
: cli[0].in_use = S_YES;
: tbuff.set_clilog(); // listview에 연결상태 보여주는 함수.
: }
: else
: return -1;
: }
:
: return cli[n].cli_sock;
: }
: //---------------------------------------------------------------------------
:
:
:
:
: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 heredity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보고 몇 자 적습니다.
: :
: : 1. Socket API를 직접 사용하셨는데, TClientSocket, TServerSocket 또는 Indy를 사용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 : 이 Comp.들은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 :
: : 2. NonBlocking mode를 사용하셨다는데, 님의 Source중 connect() 부분은 Blocking 모드인 것 같습니다.
: : 만약 Blocking 모드를 사용하셨다면 기기와 연결되지 않으면 당근 프로그래밍 멈춰 있겠죠!
: :
: : 3. void cSockUtil::read_sock() {
: : :
: : m_clksaved[i] = clock(); // 이 부분을 당근 넣으 셨겠죠 ?
: : :
: : }
: :
: : 4. Log에 대하여 추가로 말씀 드리면 Log를 남길때 메시지를 저장한 후 File을 닫으면 App.가 죽어도 Log는
: : 남아 있게 됩니다. 아래 간단한 Log 함수를 남기오니 참조하세요.
: :
: : #include <stdio.h>
: :
: : //---------------------------------------------------------------------------
: : void __fastcall Log( AnsiString asMsg, bool bClear )
: : {
: : TDateTime dt = TDateTime::CurrentDateTime();
: : AnsiString asFile = dt.FormatString( "YYYYMMDD" ) + ".TXT";
: : AnsiString asTime = dt.FormatString( "HHNNSS" );
: : PCHAR pchFile = asFile.c_str();
: : FILE *pfp;
: :
: : if( bClear ) {
: : if( FileExists( pchFile ) ) {
: : DeleteFile( pchFile );
: : }
: : }
: :
: : pfp = fopen( pchFile, "a+" );
: :
: : if( pfp != NULL ) {
: : fprintf( pfp, "%s\n", (asTime + "> " + asMsg).c_str() );
: : fclose( pfp );
: : }
: : }
: :
: :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