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275] Re: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임영우 [xsapiens] 1467 읽음    2005-05-24 01:23
꾸~~~~~~~~~우~~~~~~~뻑!!!
넘 고맙습니다. ^^;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역시. 고수들이란 다르군염. ㅎㅎ;
그럼, 좋은 밤 되세요.
.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Unicode를 지원하는 TNT components가 있습니다.
:
: http://www.tntware.com/delphicontrols/unicode/
:
: Delphi와 C++Builder를 다 지원합니다.
:
: 설치해 BoA요..
:
:
: 임영우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BC++Builder 6을 이용하여 MS-WindowsXP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 제가 개발하는 환경은 한글 윈도즈이구요. 테스트 환경은 중문윈도우즈 입니다.
: : 한글윈도즈에서는 중국어 입력을 위해 중국어 입력IME를 설치했구요.
: : 중문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을 위해 한글IME를 설치했습니다.
: :
: : 문제는....
: : TEdit 또는 TMemo 같은 컨트롤에서 문자를 입력할 때 발생하는데요...
: : 한글 윈도즈에서는 중문 입력시 입력하는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표시됩니다. 즉, 입력이 비상적으로 동작해요.
: : 중문 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시 입력한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포시됩니다. 역시, DB에 저장했을 때도 깨진 상태 그대로 저장이 되구요.
: : 제가 개발하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그렇더군요.
: : 그런데... 이상한 것은....
: : MS-Windows에 포함되어 있는 "탐색기"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프로그램들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입력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 : Windows-API를 사용해야 가능 한 것인가요?
: : 이것을 해결 해 보려고... TEdit컨트롤의 Font를 바꿔 보기도 하고... Charset을 변경 해보기도 했지만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 :
: : 이번 프로젝트가 CB++Builder로 진행해보는 첫 프로그램입니다.
: : 고수님들의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 .

+ -

관련 글 리스트
40258 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임영우 1397 2005/05/23
40266     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소리바람.OJ 1368 2005/05/23
40264     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소리바람.OJ 1643 2005/05/23
40275         Re: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임영우 1467 2005/05/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