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BC++Builder 6을 이용하여 MS-WindowsXP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가 개발하는 환경은 한글 윈도즈이구요. 테스트 환경은 중문윈도우즈 입니다.
한글윈도즈에서는 중국어 입력을 위해 중국어 입력IME를 설치했구요.
중문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을 위해 한글IME를 설치했습니다.
문제는....
TEdit 또는 TMemo 같은 컨트롤에서 문자를 입력할 때 발생하는데요...
한글 윈도즈에서는 중문 입력시 입력하는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표시됩니다. 즉, 입력이 비상적으로 동작해요.
중문 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시 입력한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포시됩니다. 역시, DB에 저장했을 때도 깨진 상태 그대로 저장이 되구요.
제가 개발하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그렇더군요.
그런데... 이상한 것은....
MS-Windows에 포함되어 있는 "탐색기"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프로그램들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입력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Windows-API를 사용해야 가능 한 것인가요?
이것을 해결 해 보려고... TEdit컨트롤의 Font를 바꿔 보기도 하고... Charset을 변경 해보기도 했지만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CB++Builder로 진행해보는 첫 프로그램입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