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258] 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임영우 [xsapiens] 1396 읽음    2005-05-23 04:08
안녕하세요.
BC++Builder 6을 이용하여 MS-WindowsXP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가 개발하는 환경은 한글 윈도즈이구요. 테스트 환경은 중문윈도우즈 입니다.
한글윈도즈에서는 중국어 입력을 위해 중국어 입력IME를 설치했구요.
중문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을 위해 한글IME를 설치했습니다.

문제는....
TEdit 또는 TMemo 같은 컨트롤에서 문자를 입력할 때 발생하는데요...
한글 윈도즈에서는 중문 입력시 입력하는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표시됩니다. 즉, 입력이 비상적으로 동작해요.
중문 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시 입력한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포시됩니다. 역시, DB에 저장했을 때도 깨진 상태 그대로 저장이 되구요.
제가 개발하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그렇더군요.
그런데... 이상한 것은....
MS-Windows에 포함되어 있는 "탐색기"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프로그램들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입력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Windows-API를 사용해야 가능 한 것인가요?
이것을 해결 해 보려고... TEdit컨트롤의 Font를 바꿔 보기도 하고... Charset을 변경 해보기도 했지만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CB++Builder로 진행해보는 첫 프로그램입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0258 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임영우 1396 2005/05/23
40266     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소리바람.OJ 1367 2005/05/23
40264     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소리바람.OJ 1643 2005/05/23
40275         Re:Re:다국어 입력시 물음표(?) 문제 답이 없는 것인가요? 임영우 1467 2005/05/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