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code를 지원하는 TNT components가 있습니다.
http://www.tntware.com/delphicontrols/unicode/
Delphi와 C++Builder를 다 지원합니다.
설치해 BoA요..
임영우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BC++Builder 6을 이용하여 MS-WindowsXP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제가 개발하는 환경은 한글 윈도즈이구요. 테스트 환경은 중문윈도우즈 입니다.
: 한글윈도즈에서는 중국어 입력을 위해 중국어 입력IME를 설치했구요.
: 중문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을 위해 한글IME를 설치했습니다.
:
: 문제는....
: TEdit 또는 TMemo 같은 컨트롤에서 문자를 입력할 때 발생하는데요...
: 한글 윈도즈에서는 중문 입력시 입력하는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표시됩니다. 즉, 입력이 비상적으로 동작해요.
: 중문 윈도즈에서는 한글 입력시 입력한 글자들 중 반 정도는 물음표로 포시됩니다. 역시, DB에 저장했을 때도 깨진 상태 그대로 저장이 되구요.
: 제가 개발하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그렇더군요.
: 그런데... 이상한 것은....
: MS-Windows에 포함되어 있는 "탐색기"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프로그램들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입력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 Windows-API를 사용해야 가능 한 것인가요?
: 이것을 해결 해 보려고... TEdit컨트롤의 Font를 바꿔 보기도 하고... Charset을 변경 해보기도 했지만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
: 이번 프로젝트가 CB++Builder로 진행해보는 첫 프로그램입니다.
: 고수님들의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