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언만 하시구 객체 생성은 하지 않으셨네요
TGraph *PolyGraph;
TGraph *PolarGraph;
생성하지 않았으니 에러 메세지 Access Violation 이 나올것입니다.
포인터로 선언했으니 new 하시면 되겠네요
Form 생성자나 PolyGraph 를 사용하시기 전에
PolyGraph=new TGraph;
PolarGraph=new TGraph;
이런 식으로 생성하시면 될것입니다.
그럼
전병철 님이 쓰신 글 :
: 선배님께서 작성하고 나가신후에 3년이 지난시점에 프로그램을 수정해달라는 연락이 왔습니다.ㅠ.ㅠ
: 그래서 제가 맡아서 작성을 하기로 하고 지금 수정에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일단 컴파일을 하니까 헤더화일에는
: __published:
: ...
: ...
: TGraph *PolyGraph;
: TGraph *PolarGraph;
:
: 이렇게 선언이 되어져있었습니다.
:
: 그래서 컴파일을 하니 에러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밑에 계시판글에 질문을 올렸더니 폼에 컴포넌트가 설정이 안되서 그러니 수동으로 Public이나 Private로 선언을 하면 된다구 답변을 해주셔서 (넘 고마웠습니다. )
: Public에
: TGraph *PolyGraph;
: TGraph *PolarGraph;
: 이라고 선언을 하니 에러가 나지 않고 컴파일이 완료되었습니다.
: 그리고 실행을 해보니 EAccessError라는 실행에러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는 폼에 컴포넌트를 삽입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것이라 생각되어서(볼랜드 왕초보의 생각입니다.)
: 폼뷰를 띄우고 컴포넌트를 삽입하려고 하는데 TGraph 가 설정되는 컴포넌트를 찾을수가 없습니다.
: #include <graphsv3.hpp> 이 헤더에 선언이 되어져 있는것같은데 컴포넌트로 삽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것일까요?
: 제가 쓴글을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잘 못하는 사람의 우매함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좀더 질문을 구체적으로 해주시면 도움을 줄수도 있을것 같네요
: :
: : 지금 하신 질문에서는 TGraph를 어디서 선언해서 무엇을 하고싶다는지 정확히 알수가 없네요
: :
: : 혹시 그래프를 그리고 싶은데 컴포넌트중에 어떤것을 어떻게 써야하냐?
: : 라는 질문이 맞으신지요?
: :
: : 만약 그런것이라면 Additional탭에 있는 TChart 같은것은 쓰시면 될것이구요
: : Header파일은 drag & drop해서 컴포넌트를 폼위에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h파일에 생성되니까
: : 크게 신경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 :
: : 저도 TChart는 거의 써보지 않아서 잘모르겠지만 여기 검색해보면 많이 나올꺼예요
: :
: : BCB Tool에서 컴포넌트에 속성에 대해서는 Object Inspecter를 잘보시고
: : 활용하시면 되겠구요
: :
: : 그리고 참고로 C++Builder은
: : VB와 VC를 장점을 합쳐놓은것이라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 :
: : 높은 생산력과, Low한 제어까지 쉽게 가능한 아주 좋은거예요
: :
: : 그럼
: :
: : 전병철 님이 쓰신 글 :
: : : 졸업하신분들이 짜놓은 소스를 가지고 열심히 밤을 새고 있는 왕초보입니다.
: : : 솔직히 MFC에 익숙해서 그런지 전혀 이해를 못하고 프로그램을 손보구 있느라..어려움이 좀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 : : 밑에 제가 질문을 해서 TGraph라는 것을 Public에 선언을 하니 컴파일은 모두 잘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 : : 근데 막상 실행을 해보니 에러....
: : : 전체적인 사항에 대한 이해의 부족으로 인하여 몇가지 질문을 좀 하겠습니다.
: : : 허접이니 양해를 바랍니다.
: : : 일단 폼에 컴포넌트를 삽입하여 이 에러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 : : 그런데 TGraph는 컴포넌트중에서 어떤거를 삽입해야 폼에 생성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 : 제가 다루어보지 않은 쪽은 정말로 어려운거 같습니다.
: : : 시간이 많다면 하나씩 차근차근 해볼려고 했습니다만. 시간의 압박이 저를 맘만 급하게 만드는군요
: : :
: : : 일단 제가 수정해놓은 풀소스를 함 올려보겠습니다.
: : : 보시고 고수님들의 많은 충고와 조언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 긴문장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