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배님께서 작성하고 나가신후에 3년이 지난시점에 프로그램을 수정해달라는 연락이 왔습니다.ㅠ.ㅠ
그래서 제가 맡아서 작성을 하기로 하고 지금 수정에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컴파일을 하니까 헤더화일에는
__published:
...
...
TGraph *PolyGraph;
TGraph *PolarGraph;
이렇게 선언이 되어져있었습니다.
그래서 컴파일을 하니 에러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밑에 계시판글에 질문을 올렸더니 폼에 컴포넌트가 설정이 안되서 그러니 수동으로 Public이나 Private로 선언을 하면 된다구 답변을 해주셔서 (넘 고마웠습니다. )
Public에
TGraph *PolyGraph;
TGraph *PolarGraph;
이라고 선언을 하니 에러가 나지 않고 컴파일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해보니 EAccessError라는 실행에러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는 폼에 컴포넌트를 삽입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것이라 생각되어서(볼랜드 왕초보의 생각입니다.)
폼뷰를 띄우고 컴포넌트를 삽입하려고 하는데 TGraph 가 설정되는 컴포넌트를 찾을수가 없습니다.
#include <graphsv3.hpp> 이 헤더에 선언이 되어져 있는것같은데 컴포넌트로 삽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것일까요?
제가 쓴글을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잘 못하는 사람의 우매함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좀더 질문을 구체적으로 해주시면 도움을 줄수도 있을것 같네요
:
: 지금 하신 질문에서는 TGraph를 어디서 선언해서 무엇을 하고싶다는지 정확히 알수가 없네요
:
: 혹시 그래프를 그리고 싶은데 컴포넌트중에 어떤것을 어떻게 써야하냐?
: 라는 질문이 맞으신지요?
:
: 만약 그런것이라면 Additional탭에 있는 TChart 같은것은 쓰시면 될것이구요
: Header파일은 drag & drop해서 컴포넌트를 폼위에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h파일에 생성되니까
: 크게 신경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
: 저도 TChart는 거의 써보지 않아서 잘모르겠지만 여기 검색해보면 많이 나올꺼예요
:
: BCB Tool에서 컴포넌트에 속성에 대해서는 Object Inspecter를 잘보시고
: 활용하시면 되겠구요
:
: 그리고 참고로 C++Builder은
: VB와 VC를 장점을 합쳐놓은것이라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
: 높은 생산력과, Low한 제어까지 쉽게 가능한 아주 좋은거예요
:
: 그럼
:
: 전병철 님이 쓰신 글 :
: : 졸업하신분들이 짜놓은 소스를 가지고 열심히 밤을 새고 있는 왕초보입니다.
: : 솔직히 MFC에 익숙해서 그런지 전혀 이해를 못하고 프로그램을 손보구 있느라..어려움이 좀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 : 밑에 제가 질문을 해서 TGraph라는 것을 Public에 선언을 하니 컴파일은 모두 잘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 : 근데 막상 실행을 해보니 에러....
: : 전체적인 사항에 대한 이해의 부족으로 인하여 몇가지 질문을 좀 하겠습니다.
: : 허접이니 양해를 바랍니다.
: : 일단 폼에 컴포넌트를 삽입하여 이 에러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 : 그런데 TGraph는 컴포넌트중에서 어떤거를 삽입해야 폼에 생성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 제가 다루어보지 않은 쪽은 정말로 어려운거 같습니다.
: : 시간이 많다면 하나씩 차근차근 해볼려고 했습니다만. 시간의 압박이 저를 맘만 급하게 만드는군요
: :
: : 일단 제가 수정해놓은 풀소스를 함 올려보겠습니다.
: : 보시고 고수님들의 많은 충고와 조언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긴문장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