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수야 님의 강좌나 올리시는 글들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것 같은데......
제가 공부 하는중에 한말씀 올려도 될지는 모르나 ........
어쩌면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는 사실이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는 부분을 적어 볼께여.. 참조 사항입니다.
아래 마우스 관련은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 직접해보진 않았습니다.
전 키보드 후킹만 해봤습니다. .......
저는 키보드 후킹을 해봤는데.. 마우스 후킹이랑 비슷 하지 않아여?
폼없는 DLL에서.... 키보드 후킹을 하고자 하면
중요한 부분이 있더군요... Window 98에서는 WH_KEABOARD(WM_MOUSE) 이넘이
먹히고
그외 xp,2000 이상 계열에서는 WH_KEABOARD_LL 을 적용해야 되더군요
더 자세하게는 기역이 나지 않아서 ...ㅠ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야!╋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수야라고합니다.
:
: 마우스 후킹을 하면서 DLL을 제작하였습니다.
:
: 이 DLL은 폼이 있는 DLL인데 GetProcAddress를 하는 부분이 DLL 내에 있는 폼에서 하도록 하였는데요
:
: 후킹이 해당 애플에서만 되는군요 ㅎㅎ;;;
:
: 폼에 있는 코딩부분입니다.
: m_hMouseProc = (HOOKPROC) GetProcAddress( hInst, "MouseProc" );
: hHookKey = SetWindowsHookEx( WH_MOUSE, (HOOKPROC) m_hMouseProc, hInst, 0 );
:
: hInst는 DLL 로딩시 얻은 인스턴스값입니다.
:
: 느낌에 폼이 있는 DLL을 작성한것이 원인이 될것같기도 한데
:
: 폼 없이 작성한 DLL 의 경우에도 DLL을 로딩한 애플에서만 후킹이 되는군요
:
: 유의점이나 기타 사항들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