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015] Re:마우스후킹
이진수 [] 1874 읽음    2005-05-02 09:44
안녕하세요?
수야 님의 강좌나 올리시는 글들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것 같은데......
제가 공부 하는중에 한말씀 올려도 될지는 모르나 ........
어쩌면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는 사실이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는 부분을 적어 볼께여.. 참조 사항입니다.
아래 마우스 관련은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 직접해보진 않았습니다.
전 키보드 후킹만 해봤습니다. .......

저는 키보드 후킹을 해봤는데.. 마우스 후킹이랑 비슷 하지 않아여?
폼없는 DLL에서.... 키보드 후킹을 하고자 하면
중요한 부분이 있더군요... Window 98에서는 WH_KEABOARD(WM_MOUSE) 이넘이
먹히고
그외 xp,2000 이상 계열에서는 WH_KEABOARD_LL 을 적용해야 되더군요
더 자세하게는 기역이 나지 않아서 ...ㅠ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야!╋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수야라고합니다.
:
: 마우스 후킹을 하면서 DLL을 제작하였습니다.
:
: 이 DLL은 폼이 있는 DLL인데 GetProcAddress를 하는 부분이 DLL 내에 있는 폼에서 하도록 하였는데요
:
: 후킹이 해당 애플에서만 되는군요 ㅎㅎ;;;
:
: 폼에 있는 코딩부분입니다.
:     m_hMouseProc = (HOOKPROC) GetProcAddress( hInst, "MouseProc" );
:     hHookKey = SetWindowsHookEx( WH_MOUSE, (HOOKPROC) m_hMouseProc, hInst, 0 );
:
: hInst는 DLL 로딩시 얻은 인스턴스값입니다.
:
: 느낌에 폼이 있는 DLL을 작성한것이 원인이 될것같기도 한데
:
: 폼 없이 작성한 DLL 의 경우에도 DLL을 로딩한 애플에서만 후킹이 되는군요
:
: 유의점이나 기타 사항들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39932 마우스후킹 수야!╋ 1337 2005/04/26
40015     Re:마우스후킹 이진수 1874 2005/05/02
39933     Re:마우스후킹 수야!╋ 1313 2005/04/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