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008] Re:일본어문제 Charset 등등...
남병철.레조 [lezo] 1514 읽음    2005-04-30 16:05
기본적으로 AnsiString이 적용되는데 스트링을 WideString으로 받아서 처리해보세요.
예전에 일본어판을 위해 처리하긴 했었는데 잘 기억나지 않지만.. 유니코드를 썻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입력은 그냥 컷페이스트로 액셀?등에서 이미 만들어진 스트링을 붙여넣어서...

데이타를 입력받는것이라면 Edit1->Text로 바로 넣지마시고 WideString을 이용해서 집어넣어보세요.

위 방법이 잘 안될수도 있지만 결론은 유니코드를 이용해야한다는 것이긴합니다...
저같은 경우 일본어 OS에서 작업했었습니다. 한글 OS에서는 일본어 입력이 가능하게 IME를 다시 설정해서 했던것 같은데... 아무튼... 글 내용으로 봐서는 데이타를 전달받는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데이타를 입력해서 사용하고,
일어판에서도 동작하기위해 한글을 일어로 바꾸고 등등의 작업만 했었습니다.
일단 유니코드에 해결책이 있어보일듯 합니다.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해결되시면 결과정도의 답글이라도도 하나 적어두시면 다른 분들도 도움이될듯합니다.



백도준 님이 쓰신 글 :
: " ㅟㅈㅱㅛ오ㅟ킹ㅘ촙ㅘㆂ죕짚ㅅㅼㅏ。 "
: -----------------------------------
: 위의 Text를 Internet Explorer 의 인코딩을 일본어(EUC)로 해서 보면
: "はじめに神は天と地とを創造された。 " 라고 나타납니다.
:
: 그런데 이것을 빌더의 RichEdit 나 Memo 에서는 charset 를 아무리 SHIFTJIS_CHARSET 나
: 다른것을 해도 일본어처럼 보이지를 않습니다.
:
: 어떻게 해야  " ㅟㅈㅱㅛ오ㅟ킹ㅘ촙ㅘㆂ죕짚ㅅㅼㅏ。 " 가 일본어 처럼 보일까요?
:                     ----------------------------------
: 폰트는  Ms Gothic 도 써보고 다른 일본어 폰트도 사용해 봤는데.. 똑같습니다.
: Charset도 전부 바꿔보았는데도 마찬가지 입니다.
:
: 도와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39959 일본어문제 Charset 등등... 백도준 1105 2005/04/27
40008     Re:일본어문제 Charset 등등... 남병철.레조 1514 2005/04/30
39963     Re:일본어문제 Charset 등등... 1883 2005/04/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