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경우 외부에 있는 서버 같은 경우 때때로 120정도에도 타임아웃이 걸릴 경우도 있습니다.
DB가 꽤나 바쁠 때는 말이죠.
타임아웃을 넉넉히 잡아 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그리고, 포트가 막혀있거나 하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오류는 타임아웃이거나 주소가 잘못되었거나 포트가 막혔거나 등등의 이유로 SQL서버에서 접속이 실패했을 경우에 뜨는 오류로 알고 있습니다.
Query analyzer 같은 데서 접속이 되시는 지 먼저 확인해보시고, 접속이 되신다면 타임아웃 설정만 잡으시면 될 듯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정진 님이 쓰신 글 :
: ConnectionTimeOut은 15로 설정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KeepConnection 을 true로 설정해서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 저 값을 다르게 설정해 주어야 하나요?
: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 ConnectionTimeOut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 해 보시죠.
: :
: : 정진 님이 쓰신 글 :
: : : 메신저 서버를 만들었습니다.
: : : 디비 접근하여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얻어 오는데요..
: : : ADOConnection하고ADODataSet을 이용합니다.
: : : ADOConnection은 서버가 처음 시작할때 연결하고
: : : ADODataSet은 데이터를 가져 올때마다 connection에ADOConnection을
: : : 연결해주고 쿼리를 넣어주고 open해서 사용후 close합니다.
: : :
: : :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 : : 간혹 에러가 발생합니다.
: : : [DBNETLIB][ConnectionRead (recv()).]일반 네트워크 오류입니다.네트워크 설명서를 참조하시오
: : : [DBNETLIB][ConnectionOpen (Connect()).]SQL Server가 없거나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 : 라는 메세지나
: : :
: : : 시간 제한이 만료되었습니다.
: : : 라는 메세지이후에는 DB접근때 마다
: : : 연결을 실패했습니다.
: : : 라는 메세지가 계속 해서 나옵니다.
: : :
: : : 우선 두 컴포넌트 모두 생성기본값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 : : 연결은 Provider=SQLOLEDB....이런 연결 스트링을 만들어서 연결합니다.
: : : DBNETLIB..이런 오류는 네트워크 문제라고 생각되긴 합니다만..
: : :
: : : 시간제한이 만료 되었다는 메세지는 왜 뜨는지 모르겠습니다.
: : : Disconnect이벤트가 발생하면 로그를 남기는데 이벤트가 발생안합니다.
: : :
: : : 제가 DB사용하는 방법이 무언간 잘못된게 있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