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882] [질문]ADO사용시 연결 끊어짐.
정진 [] 4110 읽음    2005-04-20 09:31
메신저 서버를 만들었습니다.
디비 접근하여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얻어 오는데요..
ADOConnection하고ADODataSet을 이용합니다.
ADOConnection은 서버가 처음 시작할때 연결하고
ADODataSet은 데이터를 가져 올때마다 connection에ADOConnection을
연결해주고 쿼리를 넣어주고 open해서 사용후 close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혹 에러가 발생합니다.
[DBNETLIB][ConnectionRead (recv()).]일반 네트워크 오류입니다.네트워크 설명서를 참조하시오
[DBNETLIB][ConnectionOpen (Connect()).]SQL Server가 없거나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나

시간 제한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이후에는 DB접근때 마다
연결을 실패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계속 해서 나옵니다.

우선 두 컴포넌트 모두 생성기본값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연결은 Provider=SQLOLEDB....이런 연결 스트링을 만들어서 연결합니다.
DBNETLIB..이런 오류는 네트워크 문제라고 생각되긴 합니다만..

시간제한이 만료 되었다는 메세지는 왜 뜨는지 모르겠습니다.
Disconnect이벤트가 발생하면 로그를 남기는데 이벤트가 발생안합니다.

제가 DB사용하는 방법이 무언간 잘못된게 있는건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39882 [질문]ADO사용시 연결 끊어짐. 정진 4110 2005/04/20
39883     Re:[질문]ADO사용시 연결 끊어짐. 하안인 2797 2005/04/20
39888         Re:Re:[질문]ADO사용시 연결 끊어짐. 정진 2429 2005/04/20
39915             Re:Re:Re:[질문]ADO사용시 연결 끊어짐. bhp영화 4631 2005/04/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