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912] 쉽게 접근하세요 ㅎ_ㅎ;;;
황경록 [mpbox] 1088 읽음    2005-04-21 17:10
푸우... 그냥 함 만들어봤습니다. Help 파일을 열심히 보셨으면 쉽게 해결하셨을텐데...
항상 아쉽습니다.

폼에 메모 컴퍼넌트(TMemo) 하나 올려놓고 #include <IniFiles.hpp> 추가해주시고 테스트하시면 됩니다.

버튼 하나 올려서 클릭 이벤트에 코딩하였습니다.

그럼 즐빌~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TIniFile* pIniFile = new TIniFile(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ChangeFileExt(ExtractFileName(Application->ExeName), ".ENV") );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1", "Ident_1", "테스트 값A"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1", "Ident_2", "테스트 값B"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1", "Ident_3", "테스트 값C"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1", "Ident_4", "테스트 값D"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1", "Ident_5", "테스트 값E"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2", "Ident_1", "테스트 값A"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2", "Ident_2", "테스트 값B"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2", "Ident_3", "테스트 값C"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2", "Ident_4", "테스트 값D" );
    pIniFile->WriteString( "Section_2", "Ident_5", "테스트 값E" );

    ////

    TStringList* pSections = new TStringList();
    TStringList* pIdents = new TStringList();
    TStringList* pValues = new TStringList();

    pIniFile->ReadSections( pSections );

    Memo1->Lines->Clear();

    for( int i = 0; i < pSections->Count; i++ )
    {
        Memo1->Lines->Add( "Section name is " + pSections->Strings[i] );
        Memo1->Lines->Add( "" );       

        pIniFile->ReadSection( pSections->Strings[i], pIdents );

        for( int j = 0; j < pIdents->Count; j++ )
        {
            Memo1->Lines->Add( "  Ident name is " + pIdents->Strings[j] );
        }

        Memo1->Lines->Add( "" );       

        pIniFile->ReadSectionValues( pSections->Strings[i], pValues );

        for( int l = 0; l < pValues->Count; l++ )
        {
            Memo1->Lines->Add( "    Ident and Value is " + pValues->Strings[l] );
            Memo1->Lines->Add( "    Ident is " + pValues->Names[l] );
            Memo1->Lines->Add( "    Value is " + pValues->Values[pValues->Names[l]] );

            Memo1->Lines->Add( "" );           
        }
    }

    ////

    if( pValues )
        delete pValues;

    if( pIdents )
        delete pIdents;

    if( pSections )
        delete pSections;

    if( pIniFile )
        delete pIniFile;
}


초보 님이 쓰신 글 :
: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 초보 님이 쓰신 글 :
: : : 메모장에 입력한 값을 INIFILE로 저장을 했는데 다른 메모장으로 이걸 다시 불러 오니까 한줄만 나옵니다.
: : : 여러줄을 입력 했는데 한줄만 나와서요
: : : LoadFormFile하면 되지만 INIFILE을 사용해서 불러오고 싶습니다.
: : :
: : :  ________________                               
: : : |Memo1               |
: : : | 한글나라            |
: : : |  한글 최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렇게 입력 한다음
: : : ini->WriteString("43" , "1" , Memo1->Text);//이런식으로
: : :  ________________                               
: : : |Memo2               |
: : : | 한글나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Memo2->Text = ini->ReadString("43" , "1" , "값이 안나옵니다");
: :
: : 메모장을 왜 한칸씩 읽어들이지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 : 위에것을 하려면요..
: :
: : ini->WriteString("43",IntToStr(i),Memo1->Lines->Strings[i]);
: : 로 칸수만큼 집어넣고
: : 칸수만큼 불러오면 될것같습니다.
: :
: : 즉,
: : 1.메모에 입력된 칸수를 구하고
: : 2.그 회수만큼 저장하고
: :
: : 불러올때는
: : 섹션의 값이 있을때 까지 불러오면 될것이고...
: :
: :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39876 [질문]파일 저장에 관한것 입니다. 초보 842 2005/04/19
39878     Re:[질문]파일 저장에 관한것 입니다. 30억 987 2005/04/19
39877     Re:[질문]파일 저장에 관한것 입니다. 하안인 872 2005/04/19
39879         답변 감사합니다[질문] 다시 읽어 올때의 질문을 하고싶습니다.. 초보 820 2005/04/20
39897             Re:답변 감사합니다[질문] 다시 읽어 올때의 질문을 하고싶습니다.. 하안인 824 2005/04/20
39909                 Re:Re:답변 감사합니다 초보 807 2005/04/21
39912                     쉽게 접근하세요 ㅎ_ㅎ;;; 황경록 1088 2005/04/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