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이 그것밖에 없는것인가요?
음..슬프군요..무슨 함수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음......
마제 님이 쓰신 글 :
: 입력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필요한 화면을 동적으로 저장하고
:
: 페이드아웃 시킬때 살짝 이미지와 컨트롤을 바꿔치기 하면 될것 같은데요...
:
:
:
: 버그 버그 님이 쓰신 글 :
: : ^^
: :
: : 그런 방법도 있겠군요..
: :
: : 그런데..만약에 .. 판넬에..에디트 박스나 입력을 받을수 있는 컨트롤을 사용한다면..
: :
: : 그것도 또한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
: : 사용자는 저장된 이미지를 읽어서 줄인다면..바로 알수 있을테니깐요..아..이미지당.^^
: :
: : win32함수 같은것은 존재 하지 않을까요?
: :
: :
: : civilian 님이 쓰신 글 :
: : : 이렇게 해보시죠.
: : :
: : : () FadeOut하는 경우
: : : > Panel의 내용을 이미지로 생성
: : : > Panel 감춤
: : : > 판넬의 자리에 이미지 보임
: : : > 이미지 FadeOut
: : : > 이미지 감춤
: : :
: : : () 작아지면서 없어지기
: : : > Panel의 내용을 이미지로 생성
: : : > Panel 감춤
: : : > 판넬의 자리에 이미지 보임
: : : >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나감
: : : > 이미지 감춤
: : :
: : : 꼼수이긴 합니다만 이렇게 하면 될것 같네요.
: : :
: : : 델파이 자료이긴 하지만 FadeIn/FadeOut은 여기 있습니다.
: : :
: : :
: : : // Speichert die Farbwerte / Stores the colors //
: : : type
: : : PRGBTripleArray = ^TRGBTripleArray;
: : : TRGBTripleArray = array[0..32767] of TRGBTriple;
: : :
: : : /////////////////////////////////////////////////
: : : // Fade In //
: : : /////////////////////////////////////////////////
: : :
: : : procedure FadeIn(ImageFileName: TFileName);
: : : var
: : : Bitmap, BaseBitmap: TBitmap;
: : : Row, BaseRow: PRGBTripleArray;
: : : x, y, step: integer;
: : : begin
: : : // Bitmaps vorbereiten / Preparing the Bitmap //
: : : Bitmap := TBitmap.Create;
: : : try
: : : Bitmap.PixelFormat := pf32bit; // oder pf24bit / or pf24bit //
: : : Bitmap.LoadFromFile(ImageFileName);
: : : BaseBitmap := TBitmap.Create;
: : : try
: : : BaseBitmap.PixelFormat := pf32bit;
: : : BaseBitmap.Assign(Bitmap);
: : : // Fading //
: : : for step := 0 to 32 do
: : : begin
: : : for y := 0 to (Bitmap.Height - 1) do
: : : begin
: : : BaseRow := BaseBitmap.Scanline[y];
: : : // Farben vom Endbild holen / Getting colors from final image //
: : : Row := Bitmap.Scanline[y];
: : : // Farben vom aktuellen Bild / Colors from the image as it is now //
: : : for x := 0 to (Bitmap.Width - 1) do
: : : begin
: : : Row[x].rgbtRed := (step * BaseRow[x].rgbtRed) shr 5;
: : : Row[x].rgbtGreen := (step * BaseRow[x].rgbtGreen) shr 5; // Fading //
: : : Row[x].rgbtBlue := (step * BaseRow[x].rgbtBlue) shr 5;
: : : end;
: : : end;
: : : Form1.Canvas.Draw(0, 0, Bitmap); // neues Bild ausgeben / Output new image //
: : : InvalidateRect(Form1.Handle, nil, False);
: : : // Fenster neu zeichnen / Redraw window //
: : : RedrawWindow(Form1.Handle, nil, 0, RDW_UPDATENOW);
: : : end;
: : : finally
: : : BaseBitmap.Free;
: : : end;
: : : finally
: : : Bitmap.Free;
: : : end;
: : : end;
: : :
: : : /////////////////////////////////////////////////
: : : // Fade Out //
: : : /////////////////////////////////////////////////
: : :
: : : procedure FadeOut(ImageFileName: TFileName);
: : : var
: : : Bitmap, BaseBitmap: TBitmap;
: : : Row, BaseRow: PRGBTripleArray;
: : : x, y, step: integer;
: : : begin
: : : // Bitmaps vorbereiten / Preparing the Bitmap //
: : : Bitmap := TBitmap.Create;
: : : try
: : : Bitmap.PixelFormat := pf32bit; // oder pf24bit / or pf24bit //
: : : Bitmap.LoadFromFile(ImageFileName);
: : : BaseBitmap := TBitmap.Create;
: : : try
: : : BaseBitmap.PixelFormat := pf32bit;
: : : BaseBitmap.Assign(Bitmap);
: : : // Fading //
: : : for step := 32 downto 0 do
: : : begin
: : : for y := 0 to (Bitmap.Height - 1) do
: : : begin
: : : BaseRow := BaseBitmap.Scanline[y];
: : : // Farben vom Endbild holen / Getting colors from final image //
: : : Row := Bitmap.Scanline[y];
: : : // Farben vom aktuellen Bild / Colors from the image as it is now //
: : : for x := 0 to (Bitmap.Width - 1) do
: : : begin
: : : Row[x].rgbtRed := (step * BaseRow[x].rgbtRed) shr 5;
: : : Row[x].rgbtGreen := (step * BaseRow[x].rgbtGreen) shr 5; // Fading //
: : : Row[x].rgbtBlue := (step * BaseRow[x].rgbtBlue) shr 5;
: : : end;
: : : end;
: : : Form1.Canvas.Draw(0, 0, Bitmap); // neues Bild ausgeben / Output new image //
: : : InvalidateRect(Form1.Handle, nil, False);
: : : // Fenster neu zeichnen / Redraw window //
: : : RedrawWindow(Form1.Handle, nil, 0, RDW_UPDATENOW);
: : : end;
: : : finally
: : : BaseBitmap.Free;
: : : end;
: : : finally
: : : Bitmap.Free;
: : : end;
: : : end;
: : :
: : :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 : : begin
: : : FadeIn('C:\TestImage.bmp')
: : : end;
: : :
: : : { Only for 24 ve 32 bits bitmaps }
: : :
: : : procedure FadeOut(const Bmp: TImage; Pause: Integer);
: : : var
: : : BytesPorScan, counter, w, h: Integer;
: : : p: pByteArray;
: : : begin
: : : if not (Bmp.Picture.Bitmap.PixelFormat in [pf24Bit, pf32Bit]) then
: : : raise Exception.Create('Error, bitmap format is not supporting.');
: : : try
: : : BytesPorScan := Abs(Integer(Bmp.Picture.Bitmap.ScanLine[1]) -
: : : Integer(Bmp.Picture.Bitmap.ScanLine[0]));
: : : except
: : : raise Exception.Create('Error!!');
: : : end;
: : :
: : : for counter := 1 to 256 do
: : : begin
: : : for h := 0 to Bmp.Picture.Bitmap.Height - 1 do
: : : begin
: : : P := Bmp.Picture.Bitmap.ScanLine[h];
: : : for w := 0 to BytesPorScan - 1 do
: : : if P^[w] > 0 then P^[w] := P^[w] - 1;
: : : end;
: : : Sleep(Pause);
: : : Bmp.Refresh;
: : : end;
: : : end;
: : :
: : : procedure TForm1.Button2Click(Sender: TObject);
: : : begin
: : : FadeOut(Image1, 1);
: : : end;
: : :
: : : 버그 버그 님이 쓰신 글 :
: : : : 일단..무엇을 구현 하고 싶은지 부터 적겠습니다.
: : : :
: : : : Panel이 하나 있다고 가정하고 Panel을 숨기는데..그냥..Visible = false로 해서 숨기는것이 아니라..
: : : :
: : : : 천천히..투명해 지다가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 : : :
: : : : 가능 할까요?
: : : :
: : : : 그리고 또..화면이 사라질때..축소 되면서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 : : :
: : : : 점점 작아지다가 사라지게 되는거죠....이건..좀..판넬 하나만 있다고 생각지 마시고..그 위에 있는 여러가지 컴포넌트들이 동일한 비율로 점점 작아지다 안보이게 되면 되는거죠..
: : : :
: : : : 가능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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