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런 방법도 있겠군요..
그런데..만약에 .. 판넬에..에디트 박스나 입력을 받을수 있는 컨트롤을 사용한다면..
그것도 또한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사용자는 저장된 이미지를 읽어서 줄인다면..바로 알수 있을테니깐요..아..이미지당.^^
win32함수 같은것은 존재 하지 않을까요?
civilian 님이 쓰신 글 :
: 이렇게 해보시죠.
:
: () FadeOut하는 경우
: > Panel의 내용을 이미지로 생성
: > Panel 감춤
: > 판넬의 자리에 이미지 보임
: > 이미지 FadeOut
: > 이미지 감춤
:
: () 작아지면서 없어지기
: > Panel의 내용을 이미지로 생성
: > Panel 감춤
: > 판넬의 자리에 이미지 보임
: >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나감
: > 이미지 감춤
:
: 꼼수이긴 합니다만 이렇게 하면 될것 같네요.
:
: 델파이 자료이긴 하지만 FadeIn/FadeOut은 여기 있습니다.
:
:
: // Speichert die Farbwerte / Stores the colors //
: type
: PRGBTripleArray = ^TRGBTripleArray;
: TRGBTripleArray = array[0..32767] of TRGBTriple;
:
: /////////////////////////////////////////////////
: // Fade In //
: /////////////////////////////////////////////////
:
: procedure FadeIn(ImageFileName: TFileName);
: var
: Bitmap, BaseBitmap: TBitmap;
: Row, BaseRow: PRGBTripleArray;
: x, y, step: integer;
: begin
: // Bitmaps vorbereiten / Preparing the Bitmap //
: Bitmap := TBitmap.Create;
: try
: Bitmap.PixelFormat := pf32bit; // oder pf24bit / or pf24bit //
: Bitmap.LoadFromFile(ImageFileName);
: BaseBitmap := TBitmap.Create;
: try
: BaseBitmap.PixelFormat := pf32bit;
: BaseBitmap.Assign(Bitmap);
: // Fading //
: for step := 0 to 32 do
: begin
: for y := 0 to (Bitmap.Height - 1) do
: begin
: BaseRow := BaseBitmap.Scanline[y];
: // Farben vom Endbild holen / Getting colors from final image //
: Row := Bitmap.Scanline[y];
: // Farben vom aktuellen Bild / Colors from the image as it is now //
: for x := 0 to (Bitmap.Width - 1) do
: begin
: Row[x].rgbtRed := (step * BaseRow[x].rgbtRed) shr 5;
: Row[x].rgbtGreen := (step * BaseRow[x].rgbtGreen) shr 5; // Fading //
: Row[x].rgbtBlue := (step * BaseRow[x].rgbtBlue) shr 5;
: end;
: end;
: Form1.Canvas.Draw(0, 0, Bitmap); // neues Bild ausgeben / Output new image //
: InvalidateRect(Form1.Handle, nil, False);
: // Fenster neu zeichnen / Redraw window //
: RedrawWindow(Form1.Handle, nil, 0, RDW_UPDATENOW);
: end;
: finally
: BaseBitmap.Free;
: end;
: finally
: Bitmap.Free;
: end;
: end;
:
: /////////////////////////////////////////////////
: // Fade Out //
: /////////////////////////////////////////////////
:
: procedure FadeOut(ImageFileName: TFileName);
: var
: Bitmap, BaseBitmap: TBitmap;
: Row, BaseRow: PRGBTripleArray;
: x, y, step: integer;
: begin
: // Bitmaps vorbereiten / Preparing the Bitmap //
: Bitmap := TBitmap.Create;
: try
: Bitmap.PixelFormat := pf32bit; // oder pf24bit / or pf24bit //
: Bitmap.LoadFromFile(ImageFileName);
: BaseBitmap := TBitmap.Create;
: try
: BaseBitmap.PixelFormat := pf32bit;
: BaseBitmap.Assign(Bitmap);
: // Fading //
: for step := 32 downto 0 do
: begin
: for y := 0 to (Bitmap.Height - 1) do
: begin
: BaseRow := BaseBitmap.Scanline[y];
: // Farben vom Endbild holen / Getting colors from final image //
: Row := Bitmap.Scanline[y];
: // Farben vom aktuellen Bild / Colors from the image as it is now //
: for x := 0 to (Bitmap.Width - 1) do
: begin
: Row[x].rgbtRed := (step * BaseRow[x].rgbtRed) shr 5;
: Row[x].rgbtGreen := (step * BaseRow[x].rgbtGreen) shr 5; // Fading //
: Row[x].rgbtBlue := (step * BaseRow[x].rgbtBlue) shr 5;
: end;
: end;
: Form1.Canvas.Draw(0, 0, Bitmap); // neues Bild ausgeben / Output new image //
: InvalidateRect(Form1.Handle, nil, False);
: // Fenster neu zeichnen / Redraw window //
: RedrawWindow(Form1.Handle, nil, 0, RDW_UPDATENOW);
: end;
: finally
: BaseBitmap.Free;
: end;
: finally
: Bitmap.Free;
: end;
: end;
:
: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 begin
: FadeIn('C:\TestImage.bmp')
: end;
:
: { Only for 24 ve 32 bits bitmaps }
:
: procedure FadeOut(const Bmp: TImage; Pause: Integer);
: var
: BytesPorScan, counter, w, h: Integer;
: p: pByteArray;
: begin
: if not (Bmp.Picture.Bitmap.PixelFormat in [pf24Bit, pf32Bit]) then
: raise Exception.Create('Error, bitmap format is not supporting.');
: try
: BytesPorScan := Abs(Integer(Bmp.Picture.Bitmap.ScanLine[1]) -
: Integer(Bmp.Picture.Bitmap.ScanLine[0]));
: except
: raise Exception.Create('Error!!');
: end;
:
: for counter := 1 to 256 do
: begin
: for h := 0 to Bmp.Picture.Bitmap.Height - 1 do
: begin
: P := Bmp.Picture.Bitmap.ScanLine[h];
: for w := 0 to BytesPorScan - 1 do
: if P^[w] > 0 then P^[w] := P^[w] - 1;
: end;
: Sleep(Pause);
: Bmp.Refresh;
: end;
: end;
:
: procedure TForm1.Button2Click(Sender: TObject);
: begin
: FadeOut(Image1, 1);
: end;
:
: 버그 버그 님이 쓰신 글 :
: : 일단..무엇을 구현 하고 싶은지 부터 적겠습니다.
: :
: : Panel이 하나 있다고 가정하고 Panel을 숨기는데..그냥..Visible = false로 해서 숨기는것이 아니라..
: :
: : 천천히..투명해 지다가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 :
: : 가능 할까요?
: :
: : 그리고 또..화면이 사라질때..축소 되면서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 :
: : 점점 작아지다가 사라지게 되는거죠....이건..좀..판넬 하나만 있다고 생각지 마시고..그 위에 있는 여러가지 컴포넌트들이 동일한 비율로 점점 작아지다 안보이게 되면 되는거죠..
: :
: : 가능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