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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빌더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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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802] Re:Re:혹시나 해서...^^ 좀 황당할수도 있지만..
버그 버그 [siral] 1763 읽음    2004-06-19 21:08
^^

그런 방법도 있겠군요..

그런데..만약에 .. 판넬에..에디트 박스나 입력을 받을수 있는 컨트롤을 사용한다면..

그것도 또한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사용자는 저장된 이미지를 읽어서 줄인다면..바로 알수 있을테니깐요..아..이미지당.^^

win32함수 같은것은 존재 하지 않을까요?


civilian 님이 쓰신 글 :
: 이렇게 해보시죠.
:
: () FadeOut하는 경우
:    > Panel의 내용을 이미지로 생성
:    > Panel 감춤
:    > 판넬의 자리에 이미지 보임
:    > 이미지 FadeOut
:    > 이미지 감춤
:
: () 작아지면서 없어지기
:    > Panel의 내용을 이미지로 생성
:    > Panel 감춤
:    > 판넬의 자리에 이미지 보임
:    >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나감
:    > 이미지 감춤
:
: 꼼수이긴 합니다만 이렇게 하면 될것 같네요.
:
: 델파이 자료이긴 하지만 FadeIn/FadeOut은 여기 있습니다.
:
:
: // Speichert die Farbwerte / Stores the colors //
: type
:   PRGBTripleArray = ^TRGBTripleArray;
:   TRGBTripleArray = array[0..32767] of TRGBTriple;
:
: /////////////////////////////////////////////////
: //                  Fade In                    //
: /////////////////////////////////////////////////
:
: procedure FadeIn(ImageFileName: TFileName);
: var
:   Bitmap, BaseBitmap: TBitmap;
:   Row, BaseRow: PRGBTripleArray;
:   x, y, step: integer;
: begin
:   // Bitmaps vorbereiten / Preparing the Bitmap //
:   Bitmap := TBitmap.Create;
:   try
:     Bitmap.PixelFormat := pf32bit;  // oder pf24bit / or pf24bit //
:     Bitmap.LoadFromFile(ImageFileName);
:     BaseBitmap := TBitmap.Create;
:     try
:       BaseBitmap.PixelFormat := pf32bit;
:       BaseBitmap.Assign(Bitmap);
:       // Fading //
:       for step := 0 to 32 do
:       begin
:         for y := 0 to (Bitmap.Height - 1) do
:         begin
:           BaseRow := BaseBitmap.Scanline[y];
:           // Farben vom Endbild holen / Getting colors from final image //
:           Row := Bitmap.Scanline[y];
:           // Farben vom aktuellen Bild / Colors from the image as it is now //
:           for x := 0 to (Bitmap.Width - 1) do
:           begin
:             Row[x].rgbtRed := (step * BaseRow[x].rgbtRed) shr 5;
:             Row[x].rgbtGreen := (step * BaseRow[x].rgbtGreen) shr 5; // Fading //
:             Row[x].rgbtBlue := (step * BaseRow[x].rgbtBlue) shr 5;
:           end;
:         end;
:         Form1.Canvas.Draw(0, 0, Bitmap);   // neues Bild ausgeben / Output new image //
:         InvalidateRect(Form1.Handle, nil, False);
:         // Fenster neu zeichnen / Redraw window //
:         RedrawWindow(Form1.Handle, nil, 0, RDW_UPDATENOW);
:       end;
:     finally
:       BaseBitmap.Free;
:     end;
:   finally
:     Bitmap.Free;
:   end;
: end;
:
: /////////////////////////////////////////////////
: //                  Fade Out                   //
: /////////////////////////////////////////////////
:
: procedure FadeOut(ImageFileName: TFileName);
: var
:   Bitmap, BaseBitmap: TBitmap;
:   Row, BaseRow: PRGBTripleArray;
:   x, y, step: integer;
: begin
:   // Bitmaps vorbereiten / Preparing the Bitmap //
:   Bitmap := TBitmap.Create;
:   try
:     Bitmap.PixelFormat := pf32bit;  // oder pf24bit / or pf24bit //
:     Bitmap.LoadFromFile(ImageFileName);
:     BaseBitmap := TBitmap.Create;
:     try
:       BaseBitmap.PixelFormat := pf32bit;
:       BaseBitmap.Assign(Bitmap);
:       // Fading //
:      for step := 32 downto 0 do
:       begin
:         for y := 0 to (Bitmap.Height - 1) do
:         begin
:           BaseRow := BaseBitmap.Scanline[y];
:           // Farben vom Endbild holen / Getting colors from final image //
:           Row := Bitmap.Scanline[y];
:           // Farben vom aktuellen Bild / Colors from the image as it is now //
:           for x := 0 to (Bitmap.Width - 1) do
:           begin
:             Row[x].rgbtRed := (step * BaseRow[x].rgbtRed) shr 5;
:             Row[x].rgbtGreen := (step * BaseRow[x].rgbtGreen) shr 5; // Fading //
:             Row[x].rgbtBlue := (step * BaseRow[x].rgbtBlue) shr 5;
:           end;
:         end;
:         Form1.Canvas.Draw(0, 0, Bitmap);   // neues Bild ausgeben / Output new image //
:         InvalidateRect(Form1.Handle, nil, False);
:         // Fenster neu zeichnen / Redraw window //
:         RedrawWindow(Form1.Handle, nil, 0, RDW_UPDATENOW);
:       end;
:     finally
:       BaseBitmap.Free;
:     end;
:   finally
:     Bitmap.Free;
:   end;
: end;
:
: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 begin
:   FadeIn('C:\TestImage.bmp')
: end;
:
: { Only for 24 ve 32 bits bitmaps }
:
: procedure FadeOut(const Bmp: TImage; Pause: Integer);
: var
:   BytesPorScan, counter, w, h: Integer;
:   p: pByteArray;
: begin
:   if not (Bmp.Picture.Bitmap.PixelFormat in [pf24Bit, pf32Bit]) then
:     raise Exception.Create('Error, bitmap format is not supporting.');
:   try
:     BytesPorScan := Abs(Integer(Bmp.Picture.Bitmap.ScanLine[1]) -
:       Integer(Bmp.Picture.Bitmap.ScanLine[0]));
:   except
:     raise Exception.Create('Error!!');
:   end;
:
:   for counter := 1 to 256 do
:   begin
:     for h := 0 to Bmp.Picture.Bitmap.Height - 1 do
:     begin
:       P := Bmp.Picture.Bitmap.ScanLine[h];
:       for w := 0 to BytesPorScan - 1 do
:         if P^[w] > 0 then P^[w] := P^[w] - 1;
:     end;
:     Sleep(Pause);
:     Bmp.Refresh;
:   end;
: end;
:
: procedure TForm1.Button2Click(Sender: TObject);
: begin
:   FadeOut(Image1, 1);
: end;
:
: 버그 버그 님이 쓰신 글 :
: : 일단..무엇을 구현 하고 싶은지 부터 적겠습니다.
: :
: : Panel이 하나 있다고 가정하고 Panel을 숨기는데..그냥..Visible = false로 해서 숨기는것이 아니라..
: :
: : 천천히..투명해 지다가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 :
: : 가능 할까요?
: :
: : 그리고 또..화면이 사라질때..축소 되면서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 :
: : 점점 작아지다가 사라지게 되는거죠....이건..좀..판넬 하나만 있다고 생각지 마시고..그 위에 있는 여러가지 컴포넌트들이 동일한 비율로 점점 작아지다 안보이게 되면 되는거죠..
: :
: : 가능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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