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929] Re:너무 초보라서.....디비 한글이 ??? 나오는게..
아르스 [choijisu] 1000 읽음    2008-10-17 14:41
덩유니 님이 쓰신 글 :
: 요기 글좀 봐주세요..
:
: 빌더 2009 에서 해도 저렇게 되네요 ㅡㅡ;;
:
: 미티미티 ㅡㅡ;
:
: http://delphi.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del_qna&no=12233


사실 여기에 대한 정확한 답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에 이와 비슷한 경우를 제가 겪어봐서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싶어서 적어봅니다..

저의 경우는 MySQL을 Zeos 컴포넌트로 연결했을 때 저와 같은 현상이 있었습니다.
(쿼리 작성툴.. 즉 EMS 등등으로 열었을때는 문제가 없는데 꼭 C++Builder로 연결하니 ???가 뜨는...)

Zeos 컴포넌트의 경우는 프로퍼치 중에서 Properties 라는 TStrings 형태의 글을 써주는(?) 란이 있습니다.

거기에다 codepage=euckr 이거 한줄 적어주니 잘 보이더군요..

잘 될지 모르겠으나 행운을 빌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4879 너무 초보라서.....디비 한글이 ??? 나오는게.. 덩유니 1046 2008/10/14
54929     Re:너무 초보라서.....디비 한글이 ??? 나오는게.. 아르스 1000 2008/10/17
54880     빌더 2009 에서만 이런가요?? 똑같은 디비를 닷넷에서 불러오면 잘되는데.. 덩유니 1160 2008/10/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