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913] Re:TCP-IP 통신에 대해서...
unitas [kjlee1] 1839 읽음    2008-10-16 13:58
GPIB통신을 VISA를 이용해서 하시는 지요?
만약에 VISA를 이용하신다면 장비에 연결하는 부분만 수정하시고 나머지는 똑같이 처리하시면
될것 같은데요.
저는 GPIB통신과 Serial로는 해봤는데 LAN 통신도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include "visa.h"
ViSession   m_viRM;
ViSession   m_vi; 

// GPIB 케이블 연결시
viOpen( m_viRM, "GPIB0::19::INSTR", VI_NULL, VI_NULL, &m_vi);

// 시리얼 케이블 연결시
viOpen( m_viRM, "ASRL1::INSTR", VI_NULL, VI_NULL, &m_vi);

// LAN 경우는 (IP가 192.168.0.23 일 경우)
"TCPIP1::192.168.0.23::gpib1,9::INSTR"  로 하면 될것 같은데요.
뒤에 숫자는 바뀔수 있습니다. 
혹시 "Agilent Connection Expert" Tool 있으면 장비와 연결하시고 실행하시면 해당 주소가 표시됩니다.

http://www.lxi.co.kr/index.php 에서 검색해 보십시요. 도움 되실겁니다.


너브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이곳에서 항상 도움만(?) 받고 있는 너브입니다....
:
: 이번에 인터페이스 장비를 하나 구입하려 하는데
: 그동안은 IEEE488.2(GPIB)통신으로 해 왔습니다.
: 그러나 시대가 변하고 해서 그런가
: 점점 LAN통신을 하는 장비가 나오고 있습니다.
: GPIB 카드 사는것 보다 LAN카드는 컴퓨터에 하나씩은 다들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니까....
:
: 일반사용자에게는 GPIB보다 LAN 통신이 컴퓨터 설정하기도 편하고 해서
: LAN 통신으로 가보려 합니다.
:
: 그러나 제가 이쪽엔 너무나 문외한 이여서요;;;;
:
: 장비를 보면
: IP Address를 정해주고 TCP-IP 통신을 하면 된다고 나오는데...
:
: 우선
: 1. 어떤 컴포넌트를 사용해야 되는지요???
: Indy????
:
: 2.그리고 가능하다면(?) String을 주고 받는 예제좀....;;;;

+ -

관련 글 리스트
54813 TCP-IP 통신에 대해서... 너브 1211 2008/10/08
54913     Re:TCP-IP 통신에 대해서... unitas 1839 2008/10/16
54817         감사합니다. 또 공부해야 겠군요... 너브 1386 2008/10/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