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878] [자답]Re:Vista 에서 IE7(protected mode)를 mouse hooking 하는 처리가 가능하려면...일부 가능...
이평섭 [wanglung] 2442 읽음    2008-10-14 15:55
SetWindowsHookEx의 후킹 타입을 WH_MOUSE 에서 WH_MOUSE_LL 로 변경하니,
Vista의 IE7(Protected Mode)에서 Mouse Hooking 처리가 됩니다.
다만,
WH_MOUSE에서는 SetWindowsHookEx에서 설정한 프로시저에서 MOUSE 이벤트가 발생한 윈도우 핸들을 얻을 수 있는 반면에,
WH_MOUSE_LL는 SetWindowsHookEx에서 설정한 프로시저에서 MOUSE 이벤트가 발생한 윈도우 핸들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MSDN등의 자료를 참고해 보니,
WH_MOUSE는 dll injection 으로 처리할 수 있지만,
WH_MOUSE_LL 은 injection 으로 처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http://www.jiniya.net/lecture/maso/hook2.pdf 의 자료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런데...전 MOUSE 이벤트가 발생한 윈도우 핸들이 필요한데, 다른 방법을 찾아 보고 있습니다.

이평섭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Vista 에서 IE7(protected mode)를 mouse hooking 하는 처리가 가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SetWindowsHookEx 로 Mouse 훅을 설정하여 마우스 프로시져 처리하는 것이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
: Vista 의 IE7가 protected mode인 경우 아무런 메시지를 받아 오지 못합니다.
: protected mode를 off로 하면 잘 받아 옵니다.
: 물론 별도의 dll파일을 만들어서 훅 처리를 합니다.
:
: 관련된 글이 있기는 하지만, hook 처리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bb250462.aspx
:
: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4/7/0/470da1ac-9a4a-4afb-a4ca-278d7ff621ea/Understanding_and_Working_in_Protected_Mode_Internet_Explorer.doc
: (한글번역본입니다)
:
: 좋은 하루 되시구요.

+ -

관련 글 리스트
54869 Vista 에서 IE7(protected mode)를 mouse hooking 하는 처리가 가능하려면 이평섭 1449 2008/10/13
54878     [자답]Re:Vista 에서 IE7(protected mode)를 mouse hooking 하는 처리가 가능하려면...일부 가능... 이평섭 2442 2008/10/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