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헌 님이 쓰신 글 :
: 늦은밤에 다들 공부하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
:
: xml 인코딩 질문입니다..
:
: xml 소스는 인코딩을 utf-8로 했으며...
: 이것을 MSXML 파서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로딩하여 xslt 를 사용해서 변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 그런데 인코딩한 결과가..
:
: 한글 OS에서는 劍湖山世界 한자로 잘나오는데..
:
: 중문 OS(영문깔아서 랭기지 팩을 깔았음)에서는 ?????로 나와요...
:
: utf-8 뿐만아니라.. euc-cn 도 해봤는데... 마찬가지 입니다..
:
: MSXML 파서는 영문 버전을 깔았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 아주 작은 힌트라도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좀더 고민한다고 테스트를 해봤는데.. 캐릭터 셋마다 나오는 결과가 틀리는군요.. 물론 해석은 못하는데..
xslt랑..xml이랑 모두 utf-8로하면 ????? 로나오고 euc-cn으로 하면 읽을수 없는 코드로 나오고 big5로 해도 읽을 수 없는 코드로 나오는군요..
OS를 영문으로 먼저 깔고 랭기지 팩을 깔아서 그런건가 싶으기도하고... 중문 OS는 바로 구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이거참..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쿨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