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늦은밤에 다들 공부하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
xml 인코딩 질문입니다..
xml 소스는 인코딩을 utf-8로 했으며...
이것을 MSXML 파서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로딩하여 xslt 를 사용해서 변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인코딩한 결과가..
한글 OS에서는 劍湖山世界 한자로 잘나오는데..
중문 OS(영문깔아서 랭기지 팩을 깔았음)에서는 ?????로 나와요...
utf-8 뿐만아니라.. euc-cn 도 해봤는데... 마찬가지 입니다..
MSXML 파서는 영문 버전을 깔았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아주 작은 힌트라도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