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611] Re:Re:[질문] TTrayIcon을 생성하면 시스템종료시 WM_QUERYENDSESSION 메세지가 들어오지 안습니다.
불멸의삽질(곰) [smanooo] 1883 읽음    2008-09-19 17:21
WM_ENDSESSION 메세지는 WM_QUERYENDSESSION 요 메세지가 통과 되야 나오는거라서요 ㅜㅜ

결국 WM_ENDSESSION 메시지도 안들어온다는 OTL

별짓을 다하고 있는대 못찾겠네요~

분명 어디선가 WM_QUERYENDSESSION 를 받아서 처리하기는 할탠대요

어디선가~ 그게 어디인지 OTL

happymin 님이 쓰신 글 :
: WM_ENDSESSION메세지를 받아서 처리 하시는건...
:
: 불멸의삽질(곰)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트레이아이콘으로 인해 4일째 삽질중인 중생입니다. OTL
: :
: : 시스템 종료시에 처리할게 있어 WM_QUERYENDSESSION 메세지를 받을라 했더니
: :
: : 이 메세지가 메인폼 오버라이딩한 WndProc에 들어오지가 않습니다.
: :
: : 그래서 혹시 트레이아이콘 WndProc에 올까해서 서브클래싱으로 확인해 봤더니 이쪽 역시 안들어 오구요.
: : (메세지 발생 순서가 메인폼->트레이아이콘 이런순서로 오기 때문에 상관이 없더라구요)
: :
: : 트레이아이콘을 생성하지 않으면 잘들어 오는대 말입니다. ㅜㅜ
: :
: : 혹시 이런 문제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이 무뇌한 중생에게 깨달음을 주셨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답변을 기다리며 삽질을 계속 해봐야겠습니다~ OTL

+ -

관련 글 리스트
54609 [질문] TTrayIcon을 생성하면 시스템종료시 WM_QUERYENDSESSION 메세지가 들어오지 안습니다. 불멸의삽질(곰) 1417 2008/09/19
55541     Re:[질문] TTrayIcon을 생성하면 시스템종료시 WM_QUERYENDSESSION 메세지가 들어오지 안습니다. 강신영.Divinespear 1381 2008/12/23
54610     Re:[질문] TTrayIcon을 생성하면 시스템종료시 WM_QUERYENDSESSION 메세지가 들어오지 안습니다. happymin 1471 2008/09/19
54611         Re:Re:[질문] TTrayIcon을 생성하면 시스템종료시 WM_QUERYENDSESSION 메세지가 들어오지 안습니다. 불멸의삽질(곰) 1883 2008/09/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