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377] Re:동적인 폼...두번째 모니터로 내보내기?
장성호 [nasilso] 1085 읽음    2008-08-22 18:45
껌뻑거리기는 하지만...
아래 코드에서 Show한후에 위치를 옮겨보세요

        Form3 = new TForm3(this); 
        Form3->Left = m->Left ; 
        Form3->Top = m->Top; 
        Form3->Width = m->Width; 
        Form3->Height = m->Height; 
        Form3->Show(); 



        Form3 = new TForm3(this); 
        Form3->Show(); 

        Form3->Left = m->Left ; 
        Form3->Top = m->Top; 
        Form3->Width = m->Width; 
        Form3->Height = m->Height; 



Form이 Show될때는 현재 Active되어있는 폼의 모니터를 기준으로 띄워집니다.
즉 현재 ActiveForm이 2번째 모니터에 있다면 2번째 모니터에 띄게 됩니다.

하지만 Show한후에 위치를 바꾸면 아무 문제 없겠죠

그럼..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모니터를 확장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노트북에... LCD 모니터를 연결해서 )
:
: 2번째 모니터에 폼을 뿌리려고..동적으로 폼을 생성했습니다.
: 코드에서 처럼..0번째 모니터에는 동적으로 생성한 폼 Form2를
: 두번째 모니터에는 Form3를 할당하였습니다.
: 문제는 동적으로 할당한 fom3는 두번째 모니터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 정적으로 생성되었던 form1은 두번째 모니터 로 잘  표시됩니다..
: 아래에서 form1과 form3를 교대로 주석처리해서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
: 동적으로 생성한 폼을 2번째 모니터로 내보고 싶은데..정적인것과 동적인것의 어떤 차이가 있는건가요?
:
:
: for ( int i = 0 ;i <Screen->MonitorCount;i++ )
: {
:   TMonitor *m = Screen->Monitors[i];
:
:    if(i == 0 ){ //첫번째 모니터.
:
:         Form2 = new TForm2(this);
:
:         Form2->Left = m->Left;
:         Form2->Top = m->Top;
:         Form2->Width = m->Width ;
:         Form2->Height = m->Height;
:         Form2->WindowState = wsMaximized;
:        
:         Form2->Show();
:
:
:     }
:     if(i==1){  //두번째 모니터 ..
:
:        /* 아래의 form1을 주석처리하고, 여기를 enable 시키면.. form3가 항상 첫번째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            두번째 모니터에 표시되어야 하는데...
:       */
:         Form3 = new TForm3(this);
:         Form3->Left = m->Left ;
:         Form3->Top = m->Top;
:         Form3->Width = m->Width;
:         Form3->Height = m->Height;
:         Form3->Show();
:         */
:
:        /*정적으로 생성한 form1은 두번째 모니터에 잘 표시됩니다 */
:         Form1->Left = m->Left  ;
:         Form1->Top = m->Top;
:         Form1->Width = m->Width;
:         Form1->Height = m->Height;
:        
:     }
: }

+ -

관련 글 리스트
54375 동적인 폼...두번째 모니터로 내보내기? linuxman 1078 2008/08/22
54386     Re:동적인 폼...두번째 모니터로 내보내기? 아제나 1259 2008/08/23
54377     Re:동적인 폼...두번째 모니터로 내보내기? 장성호 1085 2008/08/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