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dd 님이 쓰신 글 :
: 야매코더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explorer로 빌더를 공부중에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 :
: : 실행화일에 리소스를 포함하여 어플을 제작하려구 하는데요.
: : 이미지죠..
: : 첨엔 용량을 줄이고자 png화일을 쓰려구 했는데 explorer의 특성상 외부컨포넌트가 등록이 안되서 일단 포기...
: : 두번짼 jpg를 쓰려구 했는데 도트이미지가 깨져서 배경에 투명값을 넣는게 어렵더군요..그래서 다시 포기.
: : 어쩔수 없이 bmp화일을 쓰려구 하는데 jpg화일을 쓸땐 이상없던 리소스 화일을 불러들이고 쓰는데
: : 또 문제가 발생하네요...뭐든 그냥 되는게 없네요..ㅠㅠ
: :
: : 사용한 소스의 일부분 입니다.
: : // Unit1.cpp ----------------------------------------------------
: : Graphics::TBitmap *run1;
: : TResourceStream *Res;
: :
: : Res = new TResourceStream( (int)HInstance, "IMG1", RT_BITMAP);
: : run1 = new Graphics::TBitmap();
: : run1->LoadFromStream(Res);
: :
: : //run1->LoadFromFile("C:\\run01.bmp");//이부분은 화일을 그냥 로드하는부분으로 주석처리..
: :
: : Form1->TransparentColorValue =0xFF00FF;
: : Image1->Picture->Assign(run1);
: : //-------------------------------------------------------------
: :
: : 여긴 리소스 화일.....
: : // test.rc ------------------------------------------------------
: :
: : IMG1 BITMAP "run01.bmp"
: :
: : //-------------------------------------------------------------
: :
: : 보시고 혹시 의심가는 부분이 있으신분
: : 거침없이 의견 내주십시요...좀 도와주세요.
: : 참고로 소스에 주석처리된 화일로드 하는부분을 살려서 읽어들이면 문제없이 읽어집니다..ㅠㅠ
: : (bmp화일도 24비트 32비트가 있는것은 이번에 첨 알았네요..24비트로 했습니다..)
: :
: : 감사합니다..
:
: BITMAP 을 RCDATA 로바꾸시면 쉬워요
: rc파일에서
헛!! 이런 방법도 있었군요..ㅠㅠ
멀고도 험한 C++...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