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explorer로 빌더를 공부중에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실행화일에 리소스를 포함하여 어플을 제작하려구 하는데요.
이미지죠..
첨엔 용량을 줄이고자 png화일을 쓰려구 했는데 explorer의 특성상 외부컨포넌트가 등록이 안되서 일단 포기...
두번짼 jpg를 쓰려구 했는데 도트이미지가 깨져서 배경에 투명값을 넣는게 어렵더군요..그래서 다시 포기.
어쩔수 없이 bmp화일을 쓰려구 하는데 jpg화일을 쓸땐 이상없던 리소스 화일을 불러들이고 쓰는데
또 문제가 발생하네요...뭐든 그냥 되는게 없네요..ㅠㅠ
사용한 소스의 일부분 입니다.
// Unit1.cpp ----------------------------------------------------
Graphics::TBitmap *run1;
TResourceStream *Res;
Res = new TResourceStream( (int)HInstance, "IMG1", RT_BITMAP);
run1 = new Graphics::TBitmap();
run1->LoadFromStream(Res);
//run1->LoadFromFile("C:\\run01.bmp");//이부분은 화일을 그냥 로드하는부분으로 주석처리..
Form1->TransparentColorValue =0xFF00FF;
Image1->Picture->Assign(run1);
//-------------------------------------------------------------
여긴 리소스 화일.....
// test.rc ------------------------------------------------------
IMG1 BITMAP "run01.bmp"
//-------------------------------------------------------------
보시고 혹시 의심가는 부분이 있으신분
거침없이 의견 내주십시요...좀 도와주세요.
참고로 소스에 주석처리된 화일로드 하는부분을 살려서 읽어들이면 문제없이 읽어집니다..ㅠㅠ
(bmp화일도 24비트 32비트가 있는것은 이번에 첨 알았네요..24비트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