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nternetExplorer 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가장 쉽게 구현하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Turbo C++(BDS 2006)로 구현하였습니다. 첨부한 파일에 실행파일과 간단한 주석을 달아 놓았습니다.
// 헤더파일에서(Main.h)
#include <OleCtrls.hpp>
#include <SHDocVw.hpp>
#include <ComCtrls.hpp>
TInternetExplorer * m_IE;
// IE의 이벤트와 싱크될 이벤트들
void __fastcall DoInternetExplorerStatusTextChange(System::TObject* ASender, const WideString Text);
void __fastcall DoInternetExplorerDocumentComplete(System::TObject* ASender, const _di_IDispatch pDisp, OleVariant &URL);
void __fastcall DoInternetExplorerQuit(System::TObject* Sender);
// 구현파일에서(Main.cpp)
// 새로운 IE 를 만들낸다.
m_IE = new TInternetExplorer(NULL);
// 새로 만들어진 IE의 이벤트와 이벤트 함수를 연결한다.
m_IE->OnDocumentComplete = DoInternetExplorerDocumentComplete; // IE에 페이지가 모두 로딩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
m_IE->OnStatusTextChange = DoInternetExplorerStatusTextChange; // IE의 하단의 상태바의 텍스트가 변화되면 발생하는 이벤트
m_IE->OnQuit = DoInternetExplorerQuit; // IE가 종료되면 발생하는 이벤트
m_IE->Visible = true; // Visible 를 꼭 true로 해야 화면에 표시된다.
COM관련된 OleServer와 이 서버의 이벤트를 Sink하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살펴보면,
좀 더 어려운 방법으로도 구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제 숙제가 되겠네요.
나름으로 답을 찾다가 정리가 되어 자답을 올립니다.
델파이와 C++Builder가 어려운 구현을 아주 쉽게 해 놓았는지 알 수 있는 예로도 삼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평섭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MFC에서는 Event Sink 매크로가 있어서 IE 이벤트들을 설정해 주기만 하면
: IE 이벤트를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
: C++ Builder에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예를 들면 MFC에서는 헤더 파일에
:
: BEGIN_EVENTSINK_MAP(CMyDlg, CDialog)
: ON_EVENT(CMyDlg, IDC_WEBBROWSER, DISPID_DOCUMENTCOMPLETE , DocumentComplete, VTS_NONE)
: END_EVENTSINK_MAP()
:
: 하면 IE 이벤트 중 DocumentComplete 이벤트를 싱크하여 처리가 됩니다. 그러면 CMyDlg::DocumentComplete 로 이벤트가 싱크되어 전달됩니다.
:
: 델파이에서는 TInternetExplorer 을 생성하여 Connect 메소드로 링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
: C++Builder에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 좋은 하루 되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