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010] Re:이렇게 해도 될가욤?
zeFa [kdh8070] 1221 읽음    2008-07-22 04:52
저도 허접하지만. 여기서 많은 도움을 받아서 ;; 민망하지만 글 몇줄 적어봅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배열을 먼저 이해하신다면 다른것도 어렵지 않을듯 싶네요.

그런데.. 지금 님께서 하시는 부분은.. 바이트 단위보다는 구조체 형식이 좋겠구요.
만약 통신을 위한 부분이라면..
구조체를 이용해서 데이터 처리후 패킷을 날릴때만 일정한 버퍼를 만들어서 그거로 날려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에 필요한 구조체 형식을 잡으실때 잘 생각하셔야할부분이.
구조체안에 문자열이 AnsiString 등의 클래스형 변수(용어에 너무 약한 나 -_-;)
들어갈경우는 구조체 통체로 복사시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이거 제가 엉뚱한글을 쓴건아닌지 모르겠네요 ;;;ㅎ

c언어 초보 님이 쓰신 글 :
: 혹시 이렇게 해도 되는지요?
:
:
: memcopy(M[0],*buffer1,2)// 1-2 바이트에 해당하는 부분을 따로 아 메시지 형태
: memcopy(M[2],*buffer2,2)// 3-4바이트 부분은 메시지 폰트 이름 정보
: memcopy(M[4],*buffer3,2)// 5-6바이트 부분은 메시지 폰트 크기정보
: memcopy(M[6],*buffer4,n)// 6-n 바이트 부분은 메시지 내용이라고 했을때
:
:
: c언어 초보 님이 쓰신 글 :
: : 예를 들어 메시지 정보를 담고 있는 바이너리로 이루어진 M이라는 데이타가 있다면
: : 데이타의
: : 1-2 바이트에 해당하는 부분을 따로 아 메시지 형태
: : 3-4바이트 부분은 메시지 폰트 이름 정보
: : 5-6바이트 부분은 메시지 폰트 크기정보
: : 6-n 바이트 부분은 메시지 내용이라고 했을때
: :
: : 어떤 함수를 어떻게 활용해야 M이라는 데이터에서 제가 원하는 메시지 정보 데이터를 각각 뽑아 낼 수 있는지
: : 알고 싶습니다.
: : 저한테는 프로그래밍 자체가 생소하다보니 많이 힘드네욤...^^
: : 그래서 도움을 주십사 하고...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3997 바이트 단위로 데이타를 다루고 싶습니다. c언어 초보 1310 2008/07/21
54017     Re:덕분에 성과가 있습니다. c언어 초보 1084 2008/07/22
54005     Re:바이트 단위로 데이타를 다루고 싶습니다. 아제나 1572 2008/07/21
53999     이렇게 해도 될가욤? c언어 초보 1107 2008/07/21
54010         Re:이렇게 해도 될가욤? zeFa 1221 2008/07/22
54003         Re:이렇게 해도 될가욤? 금목암 1084 2008/07/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