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896] Re:[질문] 혹시 시리얼에서 오는 데이터를 Hex 코드로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까요?
조준회 [makerjh] 3069 읽음    2008-07-10 21:55
시리얼로 들어오는 값은 어차피 ASCII 코드입니다.

간혹 이 보내오는 데이터 자체를 HEX에 해당하는 ASCII Code 로 보내오는 경우가 있는데..
(예들 들자면.. 255인 경우 'FF' 두자리로 보내는 경우죠)

이경우는 그냥 그대로 뿌려주면 되는것이고..

8 bit 값을 Hex 로 보고 싶으신것 같은데..
이건 같은 코드를 가지고 10진수로 볼거냐 Hex 볼거냐 변한시켜주는 문제입니다.

이 경우라면.. 빌더에서는 IntToHex 라는 함수를 제공합니다.
이걸 쓰면 간단하게 HEX 형태로 display가 가능하죠

추가..
질문을 다시 보니 구현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구하시는거네요..

죄송..

번외편 님이 쓰신 글 :
: 일단 C++빌더 관련 질문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
: 혹시 시리얼에서 전송되는 신호를 Hex 코드로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이
: 있는지 아니면 어떤식으로 구현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
: 하이퍼터미널과 secretCRT로는 안되더군요;;
:
: 도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3895 [질문] 혹시 시리얼에서 오는 데이터를 Hex 코드로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까요? 번외편 1319 2008/07/10
53898     Re:소스포함, 간단한 통신테스트 프로그램을 올렸습니다. smleelms 2111 2008/07/11
53902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번외편 1196 2008/07/11
53896     Re:[질문] 혹시 시리얼에서 오는 데이터를 Hex 코드로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까요? 조준회 3069 2008/07/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