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모리 부족이라면 이해가 안가신다고 하셨는데.. 이 에러는 메모리 부족 때문이 맞습니다.
특히 SQL 서버가 32비트 환경에서 돌아가는 상황에서는 메모리 부족은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SQL 서버의 메모리 관리가 비효율적인 탓도 있지만, 그보다는 지금까지 잘 사용하셨다는 소스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지금까지 잘 사용하셨다는 경험 때문에 기존의 소스코드에는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하시는 거겠지만... 기존 소스에 문제가 없어서 에러가 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문제가 있었는데도 그게 드러나지 않았을 뿐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소스와 설정 옵션 등을 전체적으로 리뷰를 해봐야 뭘 잘못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직접적인 문제가 뭐라고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겠네요. 하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의심을 먼저 해봐야 할 것은, 뭔가 할당을 하고는 해제를 안하는 경우입니다. (C++빌더로 작성한 로컬 프로그램에서의 문제와 비슷합니다)
그럼...
보리 님이 쓰신 글 :
: 10여대의 PC가 연결해 사용중인 SQL Server가 있는데요...
:
: 툭하면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번 끊어지면 얼마간 연결도 안되고요... ㅠㅠ
:
: 서버쪽의 로그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있던데요.
:
: "SQL Server에서 지금 LOCK 리소스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활성 사용자가 적을때 문을 다시 실행하거나 시스템 관리자에게 SQL Server잠금과 메모리구성을 확인하도록 요청하십시오."
:
: 한 5년 잘 사용했고 데이터 유입량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5년 사용했는데 데이터 량이 2기가가 안됩니다.
:
: 메모리나 사용자 라이선스가 모자르다는 내용이라면 솔직히 이해가 안갑니다.
:
: 매일 데이터와 트랜잭션 백업 작업을 합니다. (몇주일 트랜잭션 백업을 하지 않으면 서버가 꽉차더군요. <- 이게 문제인건지...)
:
: 뉘 오류가 어떤 의미인지 아시다면 도와 주셨으면 합니다.
:
: 가능하다면 간단한 처방이라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