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비트 자료형은 없고요
그냥 unsigned char 형 같은것으로 사용하시면 무난할 듯합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하면 원하시는게 나올것은 같은데요
unsigned char GetHalfByte(WORD &base, int HalfByteNo)
{
return (unsigned char)( (base>>(HalfByteNo*4) ) & 0x0f );
}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16비트를 1비트씩 쪼개서 쓰는 함수는
: BOOL GetBit(WORD &base, int bitNo)
: {
: return ((base>>bitNo)&0x1);
: }
:
: 이렇구요 요거를 응용해서
: 16비트 자료를 4비트씩(0~15까지의 숫자로 쓰고싶어요) 쪼개서 쓰고 싶은데.. 핸들링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HalfByte는 걍 가사의 4비트형입니다.
:
: HalfByte GetHalfByte(WORD &base, int HalfByteNo)
: {
: return (????????????);
: }
:
: 그리고 혹시 4bit형 자료형이 있나요?
: 찾아봐도 없는듯 해서 .. 만약 없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하져 스트럭쳐로 bool 4개 묶으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