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729] Re:PLC UI 코딩중입니다.
크레브 [kkol] 1368 읽음    2008-06-20 10:20
4비트 자료형은 없고요
그냥 unsigned char 형 같은것으로 사용하시면 무난할 듯합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하면 원하시는게 나올것은 같은데요


unsigned char GetHalfByte(WORD &base, int HalfByteNo)	
{
 	return (unsigned char)( (base>>(HalfByteNo*4) )  & 0x0f );
}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16비트를 1비트씩 쪼개서 쓰는 함수는
: BOOL GetBit(WORD &base, int bitNo)   
: {
:     return ((base>>bitNo)&0x1);
: }
:
: 이렇구요 요거를 응용해서
: 16비트 자료를 4비트씩(0~15까지의 숫자로 쓰고싶어요) 쪼개서 쓰고 싶은데.. 핸들링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HalfByte는 걍 가사의 4비트형입니다.
:
: HalfByte GetHalfByte(WORD &base, int HalfByteNo)   
: {
:     return (????????????);
: }
:
: 그리고 혹시 4bit형 자료형이 있나요?
: 찾아봐도 없는듯 해서 .. 만약 없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하져 스트럭쳐로 bool 4개 묶으면 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3728 PLC UI 코딩중입니다. 반짝반짝 1314 2008/06/20
53729     Re:PLC UI 코딩중입니다. 크레브 1368 2008/06/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