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381] Re:DBGrid 질문입니다.
땅주인 [heaven2] 1478 읽음    2008-05-09 10:29
대부분 이렇게 하실 거라 생각되는데.. 저의 경우
DBGrid에 특정 row를 선택하면 그에 따른 상세 데이터를 하단 부의 Detail창에 표시하고,
거기서 insert/update/delete하는 식의 구성으로 이룹니다.
그래서, DBGrid는 데이터를 보여주고, 클릭하면 상세 데이터를 하단부에 표시하는 정도의
기능만을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DB Gride의 셀을 클릭하면 데이터를 조회하셔 하단부에 표시하는 간략한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oid __fastcall TReceiptForm::DBGridAcceptListCellClick(TColumn *Column)
{
    CRegistration Registration;

    TDataSet *dsptr = ADOAcceptList;
    dsptr->GetBookmark(); // DBGrid에 연결되어 있는 Query Object에서 현재 클릭한 Row로 이동

    Registration.RegDate = dsptr->FieldByName("RegDate")->AsString; // Query에서 값을 가져온다.
    Registration.RegNum  = dsptr->FieldByName("RegNum")->AsString;
    ..
    // 상황에 따라 좀더 상세한 내역을 DB에서 조회한다.
    하단부의 상세 내역에 표시한다.
    ...
}

대충 이렇게 하고 있는데 더 좋은 의견 있는 분들은 좋은 의견 주시기를..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길..




skjoon 님이 쓰신 글 :
: 첨부한 그림과 같은 구조의 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목록을 DBGrid에 보여주고 선택된 목록에 대한 정보를 하단의 입력부분에서 수정 후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
: 전에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읽어다가 ListView에 목록을 표시했고, ListView의 OnSelectItem 또는 OnChange 이벤트에서 처리를 했습니다.
:
: DBGrid에서 같은 방식의 처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OnCellClick 이벤트에서 처리를 하면 휠이나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이용한 선택은 처리가 안될것 같구요..
:
: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53379 DBGrid 질문입니다. skjoon 1200 2008/05/08
53381     Re:DBGrid 질문입니다. 땅주인 1478 2008/05/09
53382         Re:Re:DBGrid 질문입니다. skjoon 1507 2008/05/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