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948] Re:엑셀파일 불러와서 빈칸에 데이터 넣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civilian [civilian] 1969 읽음    2008-03-31 10:39
vExcel->ActiveWorkbook->Worksheets(1)->Range("A1")->Value =
Table1->FieldByName("필드명")->AsString;


Range("A1") 괄호안의 값이 엑셀의 셀입니다.

rrr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저번에 quick report를 사용하여 문서 양식에 데이터를 넣고 출력하는법을 질문하여 많은 답변을 받고 끝내 성공한 사람 입니다. 저번에 답변 달아주셨던 많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여러분이 아니었으면 아직도 헤매고 있을겁니다.
:
: 하지만... 프린트기능외에 해야할 작업이 또 생겨서...ㅜㅜ
:
: 이번에도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
: 이번에 할 작업은 데이터를 엑셀파일로 저장하는겁니다.
:
: 우선, 엑셀파일에 문서양식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
: 우선, 첨부파일에 있는 엑셀 양식을 보시죠 (화면 캡춰해서 bmp파일로 만들었습니다)
:
: 사진을 보시면 엑셀파일인데 대부분의 칸이 여러개의 셀을 합쳐놓은걸 알수 있을겁니다.
:
: 우선 엑셀파일로 작성된 문서양식을 불러온다음에 dbgrid에서 특정 레코드를 선택하면 그 데이터를 엑셀파일(문서양식)의 빈칸에 알맞게 뿌린후에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
: 예를들면, dbgrid에 "조치자" 라는 필드의 데이터를 엑셀파일의 해당하는 빈칸에 넣는거죠,
:
: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dbgrid의 데이터를 각각 알맞는 빈칸에 넣는게 관건인거 같은데.. dbgrid의 A라는 데이터를 엑셀파일의 1,A 라는 특정 셀에 넣는식으로 하면 되나요?
:
: 어떻게 해야 가능할지 방향조차도 모르겠군요 ㅎㅎ
:
: dbgrid의 특정 데이터를 엑셀파일의 특정 셀에 넣는방법부터 알아야 할것 같은데..
:
: 고수님들께 다시한번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여기서 얻은 지식 나중에 리플로 보답하겠습니다.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52946 엑셀파일 불러와서 빈칸에 데이터 넣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rrr 2489 2008/03/31
52948     Re:엑셀파일 불러와서 빈칸에 데이터 넣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civilian 1969 2008/03/31
52950         Re:Re: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rrr 1297 2008/03/31
52958             Re:Re:Re: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civilian 1522 2008/03/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