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946] 엑셀파일 불러와서 빈칸에 데이터 넣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rrr [] 2489 읽음    2008-03-31 10:10
안녕하세요.

저번에 quick report를 사용하여 문서 양식에 데이터를 넣고 출력하는법을 질문하여 많은 답변을 받고 끝내 성공한 사람 입니다. 저번에 답변 달아주셨던 많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아니었으면 아직도 헤매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프린트기능외에 해야할 작업이 또 생겨서...ㅜㅜ

이번에도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이번에 할 작업은 데이터를 엑셀파일로 저장하는겁니다.

우선, 엑셀파일에 문서양식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첨부파일에 있는 엑셀 양식을 보시죠 (화면 캡춰해서 bmp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엑셀파일인데 대부분의 칸이 여러개의 셀을 합쳐놓은걸 알수 있을겁니다.

우선 엑셀파일로 작성된 문서양식을 불러온다음에 dbgrid에서 특정 레코드를 선택하면 그 데이터를 엑셀파일(문서양식)의 빈칸에 알맞게 뿌린후에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예를들면, dbgrid에 "조치자" 라는 필드의 데이터를 엑셀파일의 해당하는 빈칸에 넣는거죠,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요?

dbgrid의 데이터를 각각 알맞는 빈칸에 넣는게 관건인거 같은데.. dbgrid의 A라는 데이터를 엑셀파일의 1,A 라는 특정 셀에 넣는식으로 하면 되나요?

어떻게 해야 가능할지 방향조차도 모르겠군요 ㅎㅎ

dbgrid의 특정 데이터를 엑셀파일의 특정 셀에 넣는방법부터 알아야 할것 같은데..

고수님들께 다시한번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얻은 지식 나중에 리플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52946 엑셀파일 불러와서 빈칸에 데이터 넣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rrr 2489 2008/03/31
52948     Re:엑셀파일 불러와서 빈칸에 데이터 넣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civilian 1970 2008/03/31
52950         Re:Re: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rrr 1297 2008/03/31
52958             Re:Re:Re: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civilian 1522 2008/03/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