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장자만 엑셀파일(xls)일뿐 실질적으로는 엑셀을 가장한 텍스트파일이네요...
엑셀에서 저장할 때 xls로 저장하시면 텍스트포멧의 파일이 아닌 진짜 엑셀포멧의 파일로 저장이 되니까 그 뒤에 텍스트를 추가해도 안되는 것입니다.
엑셀에서 저장한 파일과 님께서 만드신 파일의 포멧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아무개 님이 쓰신 글 :
: 텍스트 파일 저장시 확장자를 .xls 로 하고 탭(\t) 으로 분리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엑셀에서 바로 열리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
: 근데 이파일을 열어서 본후 만약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첨부한 이미지와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 근데 여기서 '아니오' 하면 다시 저장할꺼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 그냥 파일명을 동일하게 한후 저장하면
:
: 그다음부터 이 파일에 텍스트가 추가가 안됩니다.
: 프로그램에서는 아무리 텍스트를 추가하여도 엑셀파일은 변하가 없네요
:
: 무슨 해결책이 있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