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답은 아니고요..
최명권님이 직접 테스트해보실만한 것들이 몇가지 있군요^^
이런 문제가 생기면 실제 받는 데이터를 찍어보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충 날코딩해보면..
TMemo 하나 올려놓으시고
AnsiString sBuf;
: for(int i = 0 ; i < Count ; i++)
: {
sBuf.sprintf("%02X", szRead[i]);
TMemo1->Lines->Add(sBuf);
: if(szRead[i] == ETX)
: {
: ShowMessage("ETX");
: continue;
: }
이렇게만 해보셔도 보낸 데이터와 날라온 데이터가 어떻게 차이가 나서
조건으로 안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질문을 하거나 디버깅은 그 다음입니다.
혹시 RS232C통신이 8비트가 다 전송되는것이 아니라 7비트만 전송되는건지 의심해볼수도 있고요
(결과만 본다면 말이죠 )
7비트만 전송되는거라면 ..옵션에 따라 1비트가 패리티 비트로 쓰이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보시고..등등
이것저것 많이 고민해보세요
그만큼 실력이 늘어나는것이니까요
최명권 님이 쓰신 글 :
: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 최명권 님이 쓰신 글 :
: : : szBuf(0xFF) 를 Write(szBuf, 1);
: : :
: : : 이렇게 보내고 워치 창에서 szBuf[0] 을 봣는데요
: : :
: : : 왜 ' ' 공백이 찍히나용??
: : :
: : : 매크로 값이 0x7F 을 넘는 값을 보내면
: : :
: : : Read 할 때 값을 보니깐 0xFFFFFF7F 가 찍히나요??
: : :
: : : 7F를 안넘으면 딱 두자리로 들어오던데...
: :
: : 글자를 바이너리아니고 아스키로 받으신거 같네요
: : 그리고 xFFFFFF7F 는 lobyte(buffer) 로 마스킹해야 합니다
: : 보통 4바이트가 1문자 입니다
:
: 확실하게 하려면 마스킹을 꼭해야겟네요..
:
: 저.. 질문 한개만 더요.. 제가 마스킹을 안하고 그냥 해봤거든요
:
: 보내는 쪽에서는
: ======================================================
: unsigned char szBuf[2];
:
: szBuf[0] = ETX;
:
: ComPort->Write(szBuf, 1);
: ======================================================
:
: ComPortRxChar 에서는
: ======================================================
: char *szRead = new char[Count + 1];
:
: ComPort->Read(szRead, Count);
:
: for(int i = 0 ; i < Count ; i++)
: {
: if(szRead[i] == ETX)
: {
: ShowMessage("ETX");
: continue;
: }
: ................ 뒷코드 생략 ....................
: }
: ======================================================
:
: 이렇거든요..
: 여기서 ETX는
: #define ETX 0x7F
: 를 할 경우에는"ETX" 메시지가 출력되는데
: ETX가 0x7F 를 넘어서게 되면(0x80 ~ 0xFF) "ETX" 메시지가 출력이 안되더라구요..
:
: 제가 어떤 걸 놓치구 얘기하는 것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