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642] Re:어플리케이션 죽이고 자신도 종료하는 프로그램?
방태윤 [nabty] 1302 읽음    2008-03-11 02:05
빌더에서 새로운 어플레케이션을 만듭니다.
그러면 새 프로젝트가 생기고 폼이 하나 생기자나요,,
그 폼을 없애버립니다.(메뉴의 프로젝트->remove from project)

그러고 F9 하면 폼이 없으니까 어플리케이션이 그냥 시작되자 마자 끝나버립니다....
메인폼이 없으므로 그냥 종료되는거지요.그러므로...

메뉴의 프로젝트->view source 하면
이롷게 되어 있을겁니다.
여기가 제일 처음 실행되는 부분이거든요,,,

//---------------------------------------------------------------------------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LPSTR, int)
{
    try
    {
        Application->Initialize();
        Application->Run();
    }
    catch (Exception &exception)
    {
        Application->ShowException(&exception);
    }
    catch (...)
    {
        try
        {
            throw Exception("");
        }
        catch (Exception &exception)
        {
            Application->ShowException(&exception);
        }
    }
    return 0;
}
//---------------------------------------------------------------------------

여기에다 님이 만든 소스를 넣으면 그거만 실행되고 끝나버리겟지요,,

//---------------------------------------------------------------------------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LPSTR, int)
{
HWND hWnd = FindWindow(NULL, "제목 없음 - 메모장");
      if(hWnd)
      {
          DWORD ProcessId;
          GetWindowThreadProcessId(hWnd, &ProcessId); // hWnd로 프로세스 ID를 얻음..
          HANDLE hProcess = OpenProcess(PROCESS_ALL_ACCESS, FALSE, ProcessId);
          if(hProcess)
          {
              TerminateProcess(hProcess,0);//또는 ExitProcess 사용해서 죽임..
          }
      }
    return 0;
}
//---------------------------------------------------------------------------

그럼,,,,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Form도 없으면서 (안보이면서 ) ,  특정 Applicaton을 무조껀 확 죽어버리고,   Application을 죽인후에는...
: 자신도 종료하는  kill 같은 Program을 간단하게 만들고 싶은데....
: 특정 Applicaiton은 아래처럼 죽이면 되는데...
:
: 폼은 화면에 안보이게 하는 속성으로 하면 될것같은데... 나 자신도 종료하는것은
: 어떤 식으로 구현하나요?
:
:
: ===  메모장을 죽여버리는 example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제목 없음 - 메모장");
:      if(hWnd)
:      {
:          DWORD ProcessId;
:          GetWindowThreadProcessId(hWnd, &ProcessId); // hWnd로 프로세스 ID를 얻음..
:          HANDLE hProcess = OpenProcess(PROCESS_ALL_ACCESS, FALSE, ProcessId);
:          if(hProcess)
:          {
:              TerminateProcess(hProcess,0);//또는 ExitProcess 사용해서 죽임..
:          }
:      }
: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2641 어플리케이션 죽이고 자신도 종료하는 프로그램? linuxman 1370 2008/03/11
52642     Re:어플리케이션 죽이고 자신도 종료하는 프로그램? 방태윤 1302 2008/03/11
52876         Re:Re:어플리케이션 죽이고 자신도 종료하는 프로그램? linuxman 1340 2008/03/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