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관련된 저장하는 방법은.... Access을 먼저 보시면 됩니다.
BLOB Type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구조적인 면을 살펴보셔야 프로그래밍 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불러 오는 방법은..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과 동일합니다.
그림을 데이터베이스에 내장시키면 ( 물론, 압축 )을 자체로 사용하시더라도..
BMP 의 특성으로 모든 크기의 값이 그대로 저장됩니다.
저는..
사진파일을 따로 보관하고 ( 하위 폴더 이용 )
그리고 파일 이름을 필드에 Text로 넣고
Image 컴포넌트의 LoadFromFile이라는 Method를 이용해서.. 엑세스 합니다.
삽입 할때도 마찬가지이고요
그림 파일이 크기가 매우 크면.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굳이.. 그 방법을 쓰시고자 하면
델파일.. 자료실에 보시면..
http://delphi.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del_tutorial&no=15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번..읽어보시면.. 흡족할 것 같습니다.
50 님이 쓰신 글 :
: ms access mdb파일을 만들고
:
: 테이블에 ole개체로 필드를 만들었습니다.
:
: 그런다음에 테이블을 열어서 해당 필드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니까 개체삽입 이라는 메뉴가 뜨고
:
: 그걸 클릭하니까 파일로부터 만들기 라는 메뉴가 있더라구요.
:
: 거기서 파일을 불러오기 해서 사진을 저장했습니다.
:
: 그리고 빌더로 그 사진을 불러오려고 DBImage를 써서 데이타소스 연결하고 읽어오려고 했는데 안되더라구요.
:
: 아무래도 방법이 따로 있는거 같은데... 아시는분 계시면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