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저는 Table에 Image( BLOB )을 사용하지 않고.
별로도.. 파일 이름을 스티링으로 주고
그 다음.. LoadFromFile 을 이용해서... 그림을 불러 옵니다.
DBImage에서 Jpg을 읽어오려면 몇가지 .. 작업을 해야 합니다.
휴.. 이것은.. 설명이 길어서..
하여튼. 파일의 Format을 조금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ADO 프로그래밍인가.. 여기.. 자료실인가.. 에 보시면.. 강좌/문서
Using_ADO_from_Delphi.pdf 인가.. 문서 찾아서.. 중간 부분에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구현 한 듯..
하여튼. 쉽게 하시려면
필드에.. 그림파일을 두고..
필요할 때 마다.. Image을 Load하시는 것이 .. 쉬울 듯 합니다.
vgn 님이 쓰신 글 :
: 김문제님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
: 저... 근데 jpg 파일은 어떻게 불러오나요?
:
: bmp파일 불러오는거랑 똑같이 했었는데 안되던데요..........
:
: 그리고 사진 크기 늘리는거에서 제가 원하는건 사진파일의 크기에 맞춰서 DBImage 창의 크기가 바뀌는건데
:
: Stretch 프로퍼티를 true로 하면 DBImage창의 크기에 맞도록 사진 크기가 바뀌더라구요.
:
: 제가 원하는식으로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 김문제 님이 쓰신 글 :
: : 간만에 또 찾아 왔습니다.
: :
: : 우선.. 답변 드리겠습니다.
: :
: :
: : Jpg 읽어 들일 수 있습니다.
: :
: : 크기에 맞지 않는 부분은 Width와 Height 를 비율로 줄이시던가..
: :
: : 아니면..
: :
: : Image의 Stretch Property을 true로 하시면 됩니다.
: :
: : 휴.. 노는 것도.. 지겹네염..
: :
: : 끙~~
: :
: : vgn 님이 쓰신 글 :
: : : DBImage1->Picture->LoadFromFile("파일명");
: : :
: : : 으로 사진파일을 불러왔습니다.
: : :
: : : 하지만 사진크기가 DBImage의 크기와 맞지 않으면 사진이 잘리거나 흰 여백이 생기네요.
: : :
: : : 이거 프로퍼티 하나만 조정하면 될거 같은데 뭔지 모르겠습니다.
: : :
: : : 좀 알려주세요.
: : :
: : : 아 그리고 저런식으로 파일을 불러오는건 bmp파일밖에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 : :
: : : jpg파일을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