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하신 대로 VC에서 작성된 클래스 형태의 Dll을 직접 불러 쓸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빌더의 bpl과 비슷한 것이라 VC외의 다른 컴파일러에서는 바로 쓸 수 없습니다.
사실상 소스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클래스 내에서 VC용의 클래스를 사용한 변수, 타입 등등을
사용했다면 번거롭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안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대신 생각하신 대로 VC에서 이 Dll을 사용하여 필요한 함수들만 표준형태의 Dll로 만들어 Export하면
다른 윈도우 컴파일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돈진 님이 쓰신 글 :
: VC 6.0으로 만든 클래스를 DLL로 만들어서
: CBuilder 6.0에서 호출할 생각입니다.
: 그런데, 다들 아시다시피 VC에서 만든 클래스가 들어있는
: DLL에서는 LIB를 만들수가 없어서 링크 에러가 발생하는데
: 해결방법이 전혀 없는 건가요?
: VC의 소스를 받아서 빌더에서 재컴파일하면 쓸수 있다고 하는데
: 소스를 받을수 는 없는 상황입니다.
:
: 혹시 VC에서 해당 DLL을 이용하여 클래스를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함수를
: 작성하고 이걸 DLL로 만들어서 빌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
: 이건 다른 문제입니다만,
: VC쪽에서 전역변수를 선언하고 이걸 DLL로 만든 다음에
: 빌더의 Header화일에서 해당변수를 extern으로 선언하고
: 사용할 수 없나요?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