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성훈.해미입니다.
윈도우의 화상키보드 프로그램는 Xp기준으로 했을 때
C:\windows\system32\osk.exe입니다. 다른 드라이브에 OS를 설치했을 경우 C가 아니고 해당 드라이브를 찾으면 됩니다.
아래의 코드를 넣으면 OS의 화상키보드를 띄울 수 있습니다.
ShellExecute(NULL, "open", "c:\\windows\\system32\\osk.exe", NULL, NULL, SW_SHOWNORMAL);
OS설치 환경마다 좀 다를 수 있으니 프로그램을 배포할 때 화상키보드프로그램(osk.exe)을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에
넣어두어
ShellExecute(NULL, "open", "osk.exe", NULL, NULL, SW_SHOWNORMAL);
이렇게 하시는게 편하실 듯합니다.
//----------------------------------------
// ┏┓
// ┣┻┓┏ ┃┃ 작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 ┃♡┃┣ ┣┫┏┓
// ┗━┛┗ ┃┃┣┫┏┓┏┓ - 정성훈.해미
// ━━━━━━━━━┣┛┣┛┗┫━━━━━━
// Web Site: http://www.hemistory.net
// e-mail: sage5nor@chol.com
//----------------------------------------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에 있는 화상 키보드를 호출하고 닫기 하려면
:
: 어찌해야 하는지 몰라서 질문을 올립니다.
:
: 고수님 알려주세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