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103] Re:[초보자]프로그램에서 화상키보드 호출하고 닫는것을 하고 싶습니다.
정성훈.해미 [sage5nor] 3483 읽음    2008-01-29 10:13
안녕하세요.
정성훈.해미입니다.

윈도우의 화상키보드 프로그램는 Xp기준으로 했을 때
C:\windows\system32\osk.exe입니다. 다른 드라이브에 OS를 설치했을 경우 C가 아니고 해당 드라이브를 찾으면 됩니다.

아래의 코드를 넣으면 OS의 화상키보드를 띄울 수 있습니다.
ShellExecute(NULL, "open", "c:\\windows\\system32\\osk.exe", NULL, NULL, SW_SHOWNORMAL);

OS설치 환경마다 좀 다를 수 있으니 프로그램을 배포할 때 화상키보드프로그램(osk.exe)을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에
넣어두어

ShellExecute(NULL, "open", "osk.exe", NULL, NULL, SW_SHOWNORMAL);

이렇게 하시는게 편하실 듯합니다.

//----------------------------------------
//  ┏┓
//  ┣┻┓┏   ┃┃     작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  ┃♡┃┣   ┣┫┏┓
//  ┗━┛┗   ┃┃┣┫┏┓┏┓      - 정성훈.해미
//  ━━━━━━━━━┣┛┣┛┗┫━━━━━━
//  Web Site: http://www.hemistory.net
//  e-mail: sage5nor@chol.com
//----------------------------------------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에 있는 화상 키보드를 호출하고 닫기 하려면
:
: 어찌해야 하는지 몰라서 질문을 올립니다.
:
: 고수님 알려주세요 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52102 [초보자]프로그램에서 화상키보드 호출하고 닫는것을 하고 싶습니다. 구윤태 1279 2008/01/29
52103     Re:[초보자]프로그램에서 화상키보드 호출하고 닫는것을 하고 싶습니다. 정성훈.해미 3483 2008/01/29
52104         답변 주셔서 고맙습니다. 구윤태 1481 2008/01/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