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066] Re:dxforumlib 및 Builder를 사용하다가?
열씸! [cappuccino] 1105 읽음    2008-01-26 18:27
1. File->Reopen

2. 콘솔 프로젝트를 하나 만드시고 프로젝트명을 BCC32 로 정한 뒤 컴파일 하면 BCC32.exe 가 나오겠죠.
main함수에 넘어오는 인자를 화면(혹은 화일)에 출력하도록 작성 한 다음
ex>
void main(int argc, char *argv[]){
for(int i = 0; i < argc; i++) printf("%d] %s", i, argv[i]);
}
실행화일로 컴파일해서 그 화일을 CBuilder\bin 에 있는 BCC32와 바꿔치기 한 다음
IDE에서 컴파일 등등에 넘어오는 옵션을 캡춰해서 외부 에디터나 통합환경에서 똑같은 파라메터를
넘기게 하고 원래의 BCC32.exe를 붙이면 해당 컴파일러를 이용하실 순 있습니다.
물론 DFM같은걸 갖다 쓰기 위해서는(디자인 폼) 디자인 폼 데이타를 디코드 할 수 있는
별도의 모듈을 작성하셔야 하겠죠.
(원본 BCC32 백업하는 것 잊지 마세요. 전 책임 안집니다. ㅡㅡㅋ)

3. Image 컴포넌트의 parent 컨트롤의 DoubleBuffered = true;
   ex) MainForm->DoubleBuffered = true;
(이걸로 깜박임은 잡을 수 있지만, 이동 속도는 향상되지 못합니다. Graphics32 고고!)

4. CheckBox 와 RadioButton 의 차이점은
    RadioButton 쪽이 AllowAllUp 이 false 이고, GroupIndex가 그룹 전체가 통일된 하나라는거죠.
    반대로 CheckBox 쪽은 AllowAllUp 이 true 이고, GroupIndex 가 개개마다 별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식.
    즉 SpeedButton처럼 AllowAllUp과 GroupIndex를 지원하는 버튼은 그 버튼만으로
    CheckBox도, RadioButton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조금 조사해 보시고, 해당 컴포넌트에서 활용할 여지가 없으시면, 물론 직접 작성하셔야 합니다.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1.  C++ builder로 개발중에... 궁금한것이 몇가지 질문드림니다.
:   File 메뉴에서 open project 할때... 자동으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Project가 보여지는 방법 있나요? (예를들어 d:\prject\myproject.dpr ) ...
:  (프로젝트 열면서 ... 마지막에 열어놓았던 그 프로젝트의 화일들도 같이 열려주면 좋을텐데!!! -)
:
:   (디폴트로 c++ builder 디렉토리의 project 디렉토리에 있는 , bpr 화일들이 보입니다 )
:
: 2.외부의 에디터를 연결해서 쓰려면 어디를 어떻게 configration 해야 하나요?
:  ( ultra edit 나  윈도우용 vi 등과 연결해서 쓰려고 한다면요)
:
:
: 3.jpg 이미지를 화면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싶은데... (깜박꺼림 없이 )...
:   Image compoent를 사용해서 JPG의 위치를 0.3초 단위로 좌표를 달리하면서 찍어보니 (움직이는 효과를 내기위해)
:   이미지가 너무 깜빡거림니다... 이미지가 좀 큰편인데...
:   이미지를 moving 하기위한 괜찮은 컴포넌트나, 이미지를 moving 하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니다... (상용 컴포넌트도 좋습니다 )

: 4.dxforumlib에 괜찮은 이미지 버튼들이 많이 있음을 포럼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    그런데, group box는 있는데.. radio group box componet는 없는 같습니다?
:   (제가 사용방법을 잘몰라서 인지? )
: 분명 demo 프로그램에는 check box하고 사용하고 있는것이 보이는데... 어디에 dx용 radio group box componet가 있나요?
:
:
: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2065 dxforumlib 및 Builder를 사용하다가? linuxman 951 2008/01/26
52066     Re:dxforumlib 및 Builder를 사용하다가? 열씸! 1105 2008/01/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