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왕 초보인데염..
정말 딱하시네염.
엑세스 MDB도 같으니까요
우선 데이터베이스의 개념부터 잡는 것이 제일 중요한 듯 합니다.
워드에서 표 만들기랑 비슷해염
네이버, 다음 등에 가서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키워드를 넣어서..
개념 확인 후..
프로그래밍 하시는 것이 좋은 듯 합니다.
파라독스, 엑세스, 오라클, My-SQL 등은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일 뿐입니다.
일명 DBMS라고 하는것 같은데염.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부터 특히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라는 개념을
공부하시면
db를 5초도 안되어서 만듭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왕초보가... 올림..
db 님이 쓰신 글 :
: 빌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독학으로 며칠째 싸우는중 입니다.
:
: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려고 하는데요
:
: 빌더 설치하면 data폴더에 예제 형식으로 들어있는 *.db파일을 사용해서 이것저것 편집하는것까지 성공했습니다.
:
: 이제 제가 원하는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
: 그러려면 우선 db파일을 만들어야 할것 같습니다.
:
: 데이터베이스 데스크탑으로 만드는거라고 들었는데요.
:
: 이건 통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
: 파라독스7로 만드는중인데.. (사실 파라독스7이 뭔지도 모름 ㅎㅎ)
:
: 필드를 만들때 문자형식을 지정해줘야 하는것 같더라구요.
:
: 그리고 똑같은 문자형식을 중복해서 사용할수도 없나요?
:
: 해보니까 안되더군요.. 다른 방법이 있는지..ㅎㅎ
:
: 그리고 원래 있던 db파일에서 문자형식이 메모인 필드에 메모를 입력했더니
:
: 한글은 깨져서 입력이 되고 영어나 숫자만 제대로 되네요?
:
: 한글은 어떻게 입력하나요?
:
: 며칠째 혼자 공부하는데 머리 터질거 같네요 ㅋㅋㅋ
: 좀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