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722] Re:제가 공부를 하다가 이렇게 공부를하면 안되겠다 싶은생각이 많이 들어서요...
장성호 [nasilso] 1082 읽음    2007-12-26 12:35
글세요...
님의 생각은 저도 늘 하는 고민이네요
"어떻게 하면 좀더 프로그램 잘할수 있을까?"

먼저 모든일에 왕도는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실력에 관하여는....

프로그램을 잘하려면..
그냥 몇가지 생각나는데로 적어보면...

1.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
   - 기초에는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언어에 대한 이해가 있을것 입니다.
   - 요즘은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도 개발툴이나 프레임웤에서 상당히 지원해주므로
     툴좀 쓸줄알고 언어만 어느정도 알면 적당히 프로그램할수 있죠  

   - 시스템을 충분히(적당히) 이해하기 까지는 너무 많은 시간을 요하고
      언어(c,c++)라도 적당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되며
      언어를 이해하려면 일단 c,c++문법책(?) 같은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읽고 이해해햐 할것입니다.

2. 좋은스승을 만나야 한다.
   - 좋은 스승을 만나는것은 쉽지 않죠!
   - 좋은 스승을 만났다면 그 사람은 참 행운아라고 할수 있을것 입니다.
   - 좋은 승만나기는 쉽지 않으니... 좋은 책으로라도 만나야 겠죠
      좋은 책은 충분히 좋은 스승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3. 경험이 쌓여야 한다.
   - 아무리 공부많이 해도 경험이 없으면 .... 실무에서 여러가지 문제에 부딛히죠
      책에서 배우지 못하는것을 경험으로 많이 배우고
      책으로 배운지식이 경험으로 완성(?)된다고 해야하나....
  - 경험을 많이 해보기 위해선 프로젝트를 많이 해봐야 하는데.... 이거도 쉽지는 않죠
     회사에 다녀도 1,2년만 지나면 매번 비슷한 업무가 주어지고... 새로운 분야에 새로운 일을 해보기는 쉽지 않죠
     (회사마다 다르지만....)
     자기가 하고싶은 분야의 회사에 취업하는것이 좋구요
     아니면 혼자라도 프로그램 한번 만들어 보는것이 좋습니다.
     대단한 경험은 아니지만 이곳 볼랜드 포럼 같은 커뮤니티에서 왕성한 활동을 함으로써
     다른사람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조금씩 얻들수도 있습니다.

4. 기타..
   * 프로그램을 좋아해야한다.
   * 프로그래머로써 근성 같은게 있으면 좋구요
   * 성격도 개발자로 일하는데.. 많이 좌우 합니다.
   * 그리고 재능(수학적인 사고능력)도 좀 있으면 좋구요
      재능보다는 노력이 훨씬 중요하죠

그냥 제 생각입니다.

님께는 권하고 싶은것은 일단 문법책 한권을 처음부터 끝까지 독파하시길 권합니다.

그럼..


김문식 님이 쓰신 글 :
: 제가 공부를 하다가 이렇게 하면 안되겠다 싶은생각이 많이 들어서요.
:
: 제실력은 C는 I/O포트만을 가지고 프로그램은 짤수 있구요
:
: 간단한 라인트레이서를 구동시켜봤습니다.
:
: 그리고 C++은 배운적이없고 볼랜드라는 프로그램으로
: C++을 공부하게되었는데요
:
: 무턱대로 C++책자만을 보고 따라가려니..
: 좀 난이도가 높은프로그램 자체는 해석이 안되네요..
:
: 하루에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하더라도 단기간에 빠르게 C++을 어느정도 마스터하려면..
: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C도 깊게 공부를 해놓은 상태가 아니라 지식의 깊이가 많이 모자랍니다.
:
: 전문가분들의 경험담이나 이런식으로 하면 되겠다는..
: 아우트라인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51721 제가 공부를 하다가 이렇게 공부를하면 안되겠다 싶은생각이 많이 들어서요... 김문식 1115 2007/12/26
51722     Re:제가 공부를 하다가 이렇게 공부를하면 안되겠다 싶은생각이 많이 들어서요... 장성호 1082 2007/12/26
51727         Re:Re:제가 공부를 하다가 이렇게 공부를하면 안되겠다 싶은생각이 많이 들어서요... 김상면 1076 2007/12/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