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635] JPEG가 손실압축이지만...
안정혁.덱스터 [dexter] 1998 읽음    2007-12-17 14:54
저도 JPEG가 손실압축이라는건 알고있는데요
일반적인 그래픽 에디터... 가령 PaintShopPro  같은경우
JPEG를 저장할때 압축옵션을 최저(고품질)로 저장하면 거의 원본가 다름없이 변환이되는데
빌더에있는 TJPEGImage는 CompressionQuality를 최고값인 100을 줘도
열화가 심하는거땜에 그렇거든요
CompressionQuality가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듯해서요

생성된 이미지가 실행되는 장비가 임베디드 쪽이라서 속도가 느린 다른 이미지 포맷을 이용하기도 그렇고...
걍 플래쉬용량을 많이 먹더라도 BMP로 일단 타협해야할듯하네요 ㅎㅎ

의견달아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안정혁.덱스터 님이 쓰신 글 :
: 원래는 Graphics32 콤퍼넌트를 사용하고있지만 최종 데이터를 JPG로 해야하기 때문에
: JPG변환을 위해서 TBitmap로 Assign해서 다시 TJPEGImage로 Assign하는 구조로 코딩을 했습니다.
: 그런데 변환된 이미지가 뭔가 이상하게 화질이 저하되더라구요
: 그래서 일단 그냥 빌더에있는 Bitmap으로 읽고 다시 TJPEGImage로 assign해도 마찬가지로
: 화질이 저하되는데 혹시 이런문제로 고민해보시거나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있나요?
:
: 소스는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코딩을하고
: 원본 이미지(게시판에 올린건JPG이지만 원래는 BMP)를 단순히 읽고
: 다시 바로 JPG로 저장했을경우 변화.JPG처럼 글짜 주변부가 깨지는현상이 나타나고있습니다.
: 물론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면 제대로변화되고요
: 아무래도 빌더에 있는 TJPEGImage에 문제가 있는거같데 아닌가요?
:
: Graphics::TBitmap *TmpBitmap;
: TJPEGImage *Hjpeg = new TJPEGImage();
:
: TmpBitmap = new Graphics::TBitmap();
:
: TmpBitmap->LoadFromFile("d:\\Image1.bmp");
: Hjpeg->CompressionQuality = 100;
: Hjpeg->PixelFormat = pf24bit;
: Hjpeg->Assign(TmpBitmap);
: Hjpeg->SaveToFile("d:\\Image1.jpg");

+ -

관련 글 리스트
51614 Bitmap을 JPEG로 포맷을 변환할때 생기는 화질저하 현상 안정혁.덱스터 1621 2007/12/14
51635     JPEG가 손실압축이지만... 안정혁.덱스터 1998 2007/12/17
51621     Re:Bitmap을 JPEG로 포맷을 변환할때 생기는 화질저하 현상 이정구 2769 2007/12/15
51619     Re:Bitmap을 JPEG로 포맷을 변환할때 생기는 화질저하 현상 정성훈.해미 1538 2007/12/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