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이나 페인트샵 같은 이미지툴을 사용해도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예전에 메누얼 만들면서 화면 캡쳐해서 jgp로 저장했더니 그런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아마 jpg자체가 그런 것 같습니다.
어떤 툴을 써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데 어떻게하면 안나오게하는지는 저도 아직 몰라욥~
안정혁.덱스터 님이 쓰신 글 :
: 원래는 Graphics32 콤퍼넌트를 사용하고있지만 최종 데이터를 JPG로 해야하기 때문에
: JPG변환을 위해서 TBitmap로 Assign해서 다시 TJPEGImage로 Assign하는 구조로 코딩을 했습니다.
: 그런데 변환된 이미지가 뭔가 이상하게 화질이 저하되더라구요
: 그래서 일단 그냥 빌더에있는 Bitmap으로 읽고 다시 TJPEGImage로 assign해도 마찬가지로
: 화질이 저하되는데 혹시 이런문제로 고민해보시거나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있나요?
:
: 소스는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코딩을하고
: 원본 이미지(게시판에 올린건JPG이지만 원래는 BMP)를 단순히 읽고
: 다시 바로 JPG로 저장했을경우 변화.JPG처럼 글짜 주변부가 깨지는현상이 나타나고있습니다.
: 물론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면 제대로변화되고요
: 아무래도 빌더에 있는 TJPEGImage에 문제가 있는거같데 아닌가요?
:
: Graphics::TBitmap *TmpBitmap;
: TJPEGImage *Hjpeg = new TJPEGImage();
:
: TmpBitmap = new Graphics::TBitmap();
:
: TmpBitmap->LoadFromFile("d:\\Image1.bmp");
: Hjpeg->CompressionQuality = 100;
: Hjpeg->PixelFormat = pf24bit;
: Hjpeg->Assign(TmpBitmap);
: Hjpeg->SaveToFile("d:\\Image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