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에 대한 이해가 잘 안오네요
정확히 무엇을 하려고 하시는지?
1. 진짜 말그대로 바탕화면에 draw하고자 하신다면?
바탕화면 Canvas의 DC를 얻어서 그리셔야 합니다.
HDC dc= GetDC(0); // 바탕화면의 DC입니다.
TCanvas *Can=new TCanvas;
Can->Handle=dc;
Can->MoveTo(0,0);
Can->LineTo(100,100);
이런식으로 바탕화면의 DC를 TCanvas의 Handle로 설정해서
TCanvas를 이용해 그림이나 글씨등 여러가지를 마음대로 그릴수 있습니다.
2. 바탕화면에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고자 할때..
Form을 Screen size로 만드시구요
현재 window의 화면을 캡쳐해와서 Form위에 그려줍니다.
그런다음 폼위에다가 그림을 그리죠
그럼 꼭 바탕화면에 그림을 그리는것 같죠
보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펜 같은 기능을 이런식으로 만듭니다.
3. 그밖에..
Form의 Transparent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색상은 모두 바탕 이미지가 보이도록한후
Form위에 그리는 방식도 있습니다.
4. 기타..
그럼..
초보 프로그래머 님이 쓰신 글 :
: 그림을 로드하려고하는데요 Timage로 그림을 불러왔거든요
: 폼없이 모니터화면에 그려주고 바탕은 투명하게하려고하거든요
: .................................
: . A .
: . A .
: .................................
: 이런식으로 있다고 가정하면 A라는 글자이외에바탕부분을
: 투명하게보이려고합니다
: 폼없이 화면에바로그려줄려고요 그림을 폼에다가불러왔는데
: 그림이 바탕이흰색이어서 그림이외바탕색이 하얀색으로나오고
: 창크기랑 그림크기랑 싸이즈가 안맞더라구요
: 자동으로 윈도우화면이랑 그림크기랑 같도록하고싶습니다
: 아직초보라서 모르는게너무많아요 한번만 제대로 알려주시면 기억하는체질이라서
: 답변이 너무 절실합니다
: 질문도 쉽게풀어서질문을 안적은것같기도하지만
: 아니면 전체소스를 주시면 감사하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