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536] Re:두가지 질문..
열씸! [cappuccino] 1001 읽음    2007-12-08 16:41
1. TMediaPlayer를 써본게 까마득한 옛날 이야기라 기억을 떠올려야 하지만
    나이를 먹은탓에 것도 무리고...
    대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기능을 수행하려면 DirectShow를 쓰는게 유리한방법이거든요. 그래서 근래에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그 부분은 OnNotify 같은 이벤트 핸들러를 쓰셔야 할텐데...
    Object Inspector의 Events탭 에서 OnNotify 이벤트를 더블클릭하시면 이벤트 핸들러가 만들어지죠?
    거기서 미디어 플레이어의 Mode 프로퍼티를 참고해 보세요...
    아마
    enum TMPModes { mpNotReady, mpStopped, mpPlaying, mpRecording, mpSeeking, mpPaused, mpOpen };
    이런식으로 통보 될껍니다.
    매체가 준비되지 않았을 때, 정지되었을 때, 재생중일때, 녹음(화)중일 때, 찾기 이동중일때, 일시정지일때, 열렸을때
    의 상태가 저장된 변수이죠.
    가령 if (MediaPlayer->Mode == mpStopped) 란 식으로 멈췄을때를 감지해서 재생시키시면 되긴 할텐데...
    몇 가지 상태변수를 더 만들어서 오동작을 막아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잘 기억이 안납니다. 어떤 경우가 발생했던지)

2. 기본적으로 실행화일만 배포하실 경우엔,
    Project Option->Packages->Build with runtime packages 체크박스를 끄고
    Project Option->Linker->Use dynamic RTL만 끄시면
    별다른 DLL화일 첨부 없이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독립 실행파일이 나오죠.
    말씀하신 Mediaplayer ActiveX 컨트롤의 경우는 Windows 시스템에 안깔려 있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
    그냥 배포하셔도 될겁니다.
    그 외에 Database Engine등과 같은것을 포함시키셨을때는 BDS를 포함시켜 설치본을 내셔야 할텐데
    Install Shield를 쓰시면 그런걸 패키징할 수 있습니다.
    Install Shield에서는 여러개의 화일로 설치 패키징을 만들어주고,
    Package For the Web 같은걸 이용하시면 그걸 하나의 화일로 묶어줍니다.
    (실행하시면 압축풀리고 설치가 시작되는 구조)
    뭣하면 직접 설치프로그램을 작성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Passion 님이 쓰신 글 :
: 초심자가 여러 내공이 강한 무림고수분들에게 묻네요.
: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 첫째 TmediaPlayer를 ActiveX에 Import 해서 동영상 플레이어를 제작했는데
: AutoRewind를 true로 설정해도 재생반복이 되질 않습니다. 꼭 클릭한번을 해야 Play된다는 ㅡ.ㅡ;.
:
: 둘째 프로젝트가 완성되서 패키징해서 타겟(X86)에 실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 전혀~~(C++Builder사용한지 얼마안되서..) 감이 안오네요.
:
: 작은 팁이라도 감사히 듣겠습니다.. ^^:
:
:
:
:
: P.S 오늘 많이 춥네요.
:       모두들 감기 조심하쎄욧~

+ -

관련 글 리스트
51507 두가지 질문.. Passion 903 2007/12/06
51536     Re:두가지 질문.. 열씸! 1001 2007/12/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