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526] Re:폼을 패널에 집어 넣을 때 질문.
장성호 [nasilso] 1010 읽음    2007-12-07 18:42
질문이 이해가 안된네요

1. 폼을 2개 3개 만들어서 메모리 낭비 별로 없습니다.
    TForm이나 TPanel이나 그냥 윈도우아니까..
    A폼이나 B폼에서 따로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컨트롤이나 ... 있거나 한다면 그렇지만

2. 동적으로 불러온폼 죽일때는 그냥 delete하면 됩니다.

//B를 생성할때..
if (A !=NULL )delete A;
A=NULL;
  B = new...
...

//A를 생성할때...
if (B !=NULL )delete B;
B=NULL;
  A = new...
...

3. 저는 저런식으로 하지 않습니다.
먼저 둘다 생성해놓고 , 보여주고자 하는것을 앞으로 가져옵니다.

A폼에서 B폼으로 전환할때
   B->BringToFront();
B에서 A로 전환할때
   A->BringToFront();

그럼..



정유수 님이 쓰신 글 :
: 팁& 트릭 란을 보니 제가 알고 싶어 하는게 마침 있던데 말입니다...
:
:
:
: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31
:
:
:
: 이 경우 만약에
:
: 컨테이너 폼 (다른 폼을 담을 수 있는 메인폼)
:
: 이 하나 있고 그 폼에서 다른 폼을 불러 온다고 할 때
:
: 가령 컨테이너에서 불러올 또 다른 폼인 A, B 폼이 있다고 하면
:
: A폼 부르고
:
: B폼을 부르게 되면 B폼이 A폼 밑에 깔리게 되지 않습니까? 그러면 메모리에 낭비가
:
: 올텐데요..
:
: B폼을 부를때 B폼이 불리는 순간 A폼을 닫아서 Action = caFree;
:
: 이렇게 해 줘야 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1525 폼을 패널에 집어 넣을 때 질문. 정유수 924 2007/12/07
51526     Re:폼을 패널에 집어 넣을 때 질문. 장성호 1010 2007/12/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